수십년동안 중국은 말리리아와의 전쟁을 치렀다. 말라리아는 지난 수천년동안 중국에 존재해온 바이러스였다. 그러나 지난 해 6월세계보건기구(World Health Organisation)은 중국을 말라리아 자유 국가로 선포했다. 그동안 중국정부와 중국인들은 살충처리된 모기장을 사용했고, 말라리아약을 넓은 보급 그리고 말리이라의 확산을 억제하는새로운 신약의 개발했다. 2021년 6월 중국은 지난 5년 동안 말라리아에 걸린 사람이 없었다.

말라리아는 중국에서 지난 수십년 동안 심각한 건강문제였고 중국에서 마지막 말리리아 감염이 발생했었던 중국의 Yuunan 주와 미얀마(Myanmar)의 국경을 따라 널리 펴저 있었다.

중국의 Yunnan주는 중국에서 가장 다양한 주중의 하나로 26개의 각기 다른 민족들이 섞여있다. 여기에는 민족적으로 Han 중국인 출신의 Hui 무슬림을 포함한 무슬림 공동체도 포함되어 있다.일부 Hui 무슬림은 7-8세기 아랍의 무슬림 상인들에 영향을 받았던 초기의 중국인 무슬림들의 자손이기도 하다.

이 지역의 다른 무슬림들은 미얀먀로부터 온 무슬림들이다.Rohingya 무슬림들은 미얀마에서 자신들의 공동체로 부터의 박해를 피해 이주해 온 무슬림들이다. 예를 들어 미얀마에서 이주해 온 Ruili는 약 5만명의 무슬림으로 중국어를 배우며 지역의 중국인들과 결혼하고 있다.

하나님의 도는 완전하고
여호와의 말씀은 순수하니
그는 자기에게 피하는 모든 자의 방패시로다

시편 18:30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중국에서 말라리아 토지가 된 것을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중국 내의 무슬림 공동체 속에서 보건위생의 향상을 위한 충분한 노력이 있도록 기도하자.
  • 종교적인 박해를 받고 있는 중국 내 Hui 무슬림 공동체가 Yuunan 주에서 소수인 그들의 그리스도인 이웃들로부터 복음을 듣게 되도록 기도하자.
  • 미얀마로 부터 이주해와 중국에서 난민인 무슬림들이 중국에서 난민지위를 인정받게 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