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적으로 이슬람은 이슬람을 따르는 일부 사람들보다 더 많은 권리를 여인들에게 허용하고 있다. 코란은 남자와 여자가 알라의 시각에서는 동등하다고 말하며 여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언급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슬람권의 많은 문화들에서는 코란의 가르침을 전혀 따르지 않는 전통적인 문화를 따르고 있다. 무슬림 여인들, 모든 여인들은 교육, 일(직업), 보건과 가족들의 역할에서 평등하지 않다. 그러나 전 세계의 무슬림 여인들은 그들 주변에 있는 환경을 변화시켜 나가고 있다.

자신들의 가치와 기술을 인정해 주고 그들 스스로 함께 일하는 것을 계획하는 등 무슬림권의 여인들은 전 세계 속에서 영향을 끼치는 사람들로, 지도자로, 혁신가로 부상하고 있다.

여성 정치 지도자가 이상하지 않은 파키스탄에서 지난 해(2022년) 다섯명의 여성들이 정부의 중요 인사로 임명되었다.

여성을 향해 아주 느리게 변화되고 있는 사우디 아라비아도 여성의 동등함을 향해 작은 진보가 있었고, 최근에는 여인들이 남자들과 함께 카페(Cafe)와 스포츠 경기장등의 공공장소 출입이 허락되었다. 여인들 역시 남자 보호자의 허락이 없는 혼자의 삶과 혼자의 여행이 허락되었다. 사우디 아라비아에서는 집 밖에서 일하는 여자들의 수가 지난 5년동안 두배가 되었다.

무슬림 여인들은 예술에서 넓게 대표되고 있으며 특히 인기있는 Marvel 영화 시리즈에 최초로 무슬림 여인이 배우로 케스팅되기도 했다. 스포츠에서 일부 무슬림 여성들이 히잡을 착용한 채 높은 순위에까지 이르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주께서 하신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지리라고
믿은 그 여자에게 복이 있도다

누가복음 1:45

어떻게 기도할까?

  • 무슬림 여인들이 번성과 안전과 행복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갖게되도록 기도하자.
  • 영향력을 끼치는 위치에 있는 무슬림여인들이 강해지며 안전하고 동등하지 않는 것과 정의롭지 못한 것을 알리는 것이 성공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무슬림 여인들이 복을 받으며 예수님의 말씀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갖으며 그분을 따르게 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