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a는 그가 침례실에서 물을 흘리며 몸을 일으켜 세우면서 그의 눈에서는 기쁨의 눈물과 함께 그에게 마치 아들과 같은 젊은 난민을 부등켜 앉았다. 그들 주변에는 일어서서 서로의 어깨를 감싸앉고 축하를 환호하는 사람들로 둘려 쌓였다.

Mousa는 자신의 과거의 이야기를 생각했다. 그는 중동의 아랍 가정에서 성장했다. Mousa는 언제나 한분의 신을 믿었으나 그 신이 자신을 개인적으로 아는 것에 관심을 갖고 계시다라는 것은 생각하지 못했었다. 그가 일을 위해 아시아로 이주했고, 최종에는 유럽에 안착한 후 그는 새로운 도시에 정착하는 것을 도와 준 친절한 그리스도인을 만났다. 그리고 그를 Al Massira 그룹에 초청했다.

Al Massira (새신자 성경공부 교제)는 13개의 비디오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35개 언어로 더빙되어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 성공공부 교제는 아브라함, 노아를 비롯해 메시야이신 예수님 그리고 그분의 구원의 멧세지에 이르기까지 성경의 선지자들의 이야기에 기초하고 있다. Mousa는 매 주 진행되는 흥미로운 토론을 거의 믿지 않았었다. 그러나 선지자 다윗의 이야기 이후 Mousa는 자신의 삶을 예수님께 드리기로 결정했으며 아랍과 페르시아 배경을 가진 10명과 함께 세례를 받았다.

이것은 우울증의 놀라운 치료와 함께 회복과 구원의 놀라운 이야기의 시작이었다. Mousa는 선교 목사로 지도자 그룹에서 멘토로 섬기고 있으며 모든 민족들에게 복음을 전하려는 사람들을 훈련시키고 있다. 그는 예수님을 경배하며 예배하는 일에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로마서 15:13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새로운 난민 신자들이 믿음 안에서 자라며 하나님의 아들과 따로서의 그들의 정체성을 이해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있게 자신들의 이웃들과 함께 Al Massira의 자원들을 사용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 Mousa와 같은 믿는 사람들이 지도자로서 성장하며 하나님의 전 세계적인 목적 속에서 자신들의 역할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