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na는 7명의 가족 중 가장 어렸다. 그녀의 아버지가 사고로 목숨을 잃은 후 가족은 모든 것을 잃었으며 북부 시리아의 난미캠프의 조그만 오두막에서 살았다 Muna는 이 난민캠프에서 어머니 Yasmina과 그외 10세 이하의 다른 6명의 형제 자매들과 함께 살았다. Muna가 병에 걸렸을 때 어머니 Yamina는 몇몇 의사에게 그녀를 보였고, 그 중 한 의사가 Muna에게 잘못된 처방을 내려 Muna는 시력을 잃고 시각장애인이 되었다.

의사가 Yasmina에게 말하길, “미안합니다. 시각장애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Muna는 평생 시력을 잃고 시각장애인으로 살아가게 될 것입니다.” Yasmina는 무척 실망했으며 자신이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함과 분노를 느꼈다. 한 기독교인 그룹이 그 난민 캠프 안에서 봉사하고 있었다. Yasmina는 Muna에게 일어났던 비극적인 사건을 이야기했고 그들은 Muna를 향한 동정어린 마음과 함께 기도해 줄 것을 제안했다. Yasmina는 그들의 기도를 받아들였고 그들은 Muna를 위해 기도했다. 값자기 Muna는 자신의 눈동자를 움직이기 시작했고 Muna의 시력이 완벽하게 돌아왔다. Muna가 잘못된 처방을 받은 이후 처음으로 그녀는 울며 그녀의 얼굴을 적시며 눈물을 흘렸다. Yasmina와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자신들의 눈으로 분명하게 확인했고, 이러한 기적적인 치료는 경의로운 일이었다. 이들은 모두 함께 기쁨과 하나님의 자비로우신 간섭하심을 축하하는 일에 압도되었다.

Yasmina는 “의사는 내 딸을 위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예수님은 그녀를 완벽하게 치료하셨습니다. 하나님께 영광을!”이라고 찬양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

베드로전서 2:24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시리아인 캠프에 있는 난민들이 좋은 보건위생과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난민캠프에서 봉사하는 그리스도인들이 담대하게 무슬림들에게 자신들의 신앙을 나눌 수 있으며 아픈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고 많은 사람들의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돌아 오는 일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 시리아에 평화가 깃들기를 위해 기도하며 나라가 새로이 재건되어 Muna의 가족고 같은 가정들이 평안한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