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rdish

인도에는 약 2만명의 아프간인들이 살고 있다. 이들의 대부분은 난민으로 Delhi 주변에 거주하고 있다. 그리고 많은 아프간인들은 다른 나라로 가기 위한 허가를 기다리고 있으며 일부는 이미 다른 나라의 입국을 거절당했다. 그들은 인도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없어서 자녀들을 인도의 학교에 입학 시키는데 어여움을 겪고 있다.

일부 지역의 그리스도인들은 자신들의 믿음을 이러한 가정들을 섬기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나타내고 있다. 그들은 수학, 영어 그리고 컴퓨터 등을 가르치고 있으며 아프간인이 일걸리를 찾는 것을 돕기 위한 기술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스도인들을 또한 음식과 보건위생 세트등을 제공해 주고 있다.

이러한 실제적인 도움에 아프간어의 영어공부도 제공하며 한 지도자는 “우리는 이러한 나라들의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세워가고 있으며 이 관계를 통해 복음을 증거하는 기회를 갖고 있다. 따라서 보다 더 많은 아프간인 가정들이 우리들의 많은 활동을 통해 그리스도인 신자들을 만나고 이를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되도록 기도해 주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인도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무슬림 인구를 지니고 있지만 무슬림과 기독교인들은 인도에서는 소수그룹에 속한다. Rising Hindu 민족주의는 최근 해에 무슬림과 기독교인들에게 충돌과 폭력을 만들었고 전국에서 평화를 위협하고 있다.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마태복음 24장34-35절

마태복음 25장34-35절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인도 정부가 종교의 자유를 격려하며 서로 다른 종교그룹들이 평화롭게 지내는 인도의 평화를 위해서 기도하자.
  • 인도에서 담대하게 그리스도를 섬기며 무슬림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는 그리스도인 그룹들을 위해서 기도하자.
  • 인도의 무슬림과 무슬림 난민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을 경험하며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나아오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