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30만1천명

버밍엄은 영국의 잉글랜드 지역에서 제조업의 핵심도시이다. 2차 세계대전 후, 도시에서의 심각한 노동자 부족사태는 영국 정부가 남부 아시아(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로부터 일반 노동자들을 초대하도록 만들었다. 1966년 파키스탄의 미르프르 (Mirpur) 지역으로부터 약5만명의 농부들이 버밍엄으로 이주해왔다. 그리고 버밍엄시의 무슬림 공동체는 전체 도시인구의 25%까지 증가했다. 이들은 남부 아시아인의 이민 2세대 그리고 이민 3세대가 섞여 있다. 그외에도 수 많은 아프리카, 중동 및 아시아 출신의 이민자, 난민들이 있다.

Faisal은 2년 전에 버밍엄에 정착한 아프가니스탄 출신의 젊은 난민이다. 그는 아시아인들이 밀집해 있는 한 지역에서 이발소를 운영했다. 그는 열심히 일했으며, 고객들은 주의깊고 세심한 그를 좋아했다. Faisal은 영국에 제한없이 거주할 수 있는 영주권이 없어 그는 합법적으로 영국에서 일 할 수 없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그는 매일 10시간씩 이발소를 운영했으며, 당국에 발각되지 않기를 빌었다.

그가 영국에 도착하자마자, Fisal은 난민들을 환영했던 한 교회로부터 예수님에 대하여 알아갔다. 그는 성실하게 주일 예배에 참석했고, 주중의 교회 모임에도 참석했다. 그러나 같은 집에 살던 무슬림 친구들은 Faisal의 새로운 신앙에 대하여 알지 못했다. 따라서 그는 성경책을 감추어 놓았고 공개적으로 기도하지 못했다. 그는 아프가니스탄에 있는 모든 가족들과의 관계를 잃었고, 가족들의 안전을 확인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렸다. 그러나 아직도 그의 법적 신분은 그의 자유로운 여행을 금지하고 있다.

기도제목

  1. Faisal이 출석하는 교회처럼 버밍엄시의 다른 교회들이 자신들의 이웃인 무슬림들을 환영하도록 기도하자. 이미 무슬림들에게 예수님의 사랑과 복음을 전하는 교회들을 축복하자.
    시편 119편 132-133절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에게 베푸시던 대로 내게 돌이키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나의 발걸음을 주의 말씀에 굳게 세우시고 어떤 죄악도 나를 주관하지 못하게 하소서.
  2. 버밍엄시의 각기 다른 공동체들이 지니고 있는 사회적인 장벽들이 무너지도록 기도하자. 일부 지역들은 민족적으로 종교적으로 고립되고 있다.
    마태복음 5장14-15절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 위에 있는 동네가 숨겨지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 안 모든 사람에게 비치느니라.
  3. 버밍엄시는 대도시들이 공통적으로 지니고 있는 문제를 지닌 도시이다. 마약밀매, 흉기를 이용한 범죄, 조직폭력배의 폭력등이 사라지도록 기도하자. 일부 선제적인 조치들은 성과를 맺고 있지만 아직도 갈길이 멀다.
    디도서 2장11-14절
    모든 사람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나타나 우리를 양육하시되, 경건하지 않은 것과 이 세상 정욕을 다 버리고 신중함과 의로움과 경건함으로 이 세상에 살고, 복스러운 소망과 우리의 크신 하나님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이 나타나심을 기다리게 하셨으니,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속량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을 열심히 하는 자기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너는 이것을 말하고 권면하며 모든 권위로 책망하여 누구에게서든지 업신여김을 받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