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실시된 영국의 인구조사에 따르면, 최근 해에 England와 Wales에서 무슬림 인구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음 볼 수 있다. 지난 2001년 조사에서는 무슬림 인구가 3백8십만명이었다. 이러한 증가는 영국 내 여성의 지위에 부인할 수 없는 영향을 주었고, 이러한 경향은 유럽에까지 이르고 있다고 Ayaan Hirsi Ali는 그녀의 책 “이민, 이슬람 그리고 유럽의 여성의 권리”(2001)라는 책에서 주장했다. 프랑스, 독일, 영국, 스웨덴 등에서는 무슬림 이민자들이 놀랍게 증가하고 있으나 무슬림 남성과 아이들에 의해 무슬림 여성의 권리가 거부당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언급했다.

영국에서 여성의 권리에 대한 거부는 증가하고 있는 무슬림 인구 중 정부에 신고하지 않은 결혼생활에서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거부는 이맘에 의해 주장되는 샤리아위원회의 위원들에 의해 강요되며 영국 내 다른 비무슬림 여인들이 누리고 있는 권리를 누리지 못하게 만들고 있다. 결혼을 신고하지 않은 무슬림 여인들은 남편들에 의한 착취와 학대에 취약하며 샤리아위원회로부터의 보상을 받을 수도 없다. 이는 여인들이 이혼에 대한 배상금을 받는 것을 거부하게 강요한다.

이슬람법위원회는 영국 내에서 사회적이며 정치적인 통합을 지원하지 않았고 여성을 차별했다고 밝혀졌다. 일부 비판하는 사람들은 이슬람법이 영국내 시민의 삶으로 부터 무슬림을 소외시키고 분리시켰다고 주장했다. 일부는 무슬림 여인들에게 그들의 남편으로부터 이혼하는 조건으로 과도한 경제적인 양보를 강요받았다.

이러한 종교적인 결혼이 보호받지 못하는 것을 위해 모든 종교적인 결혼은 반드시 영국 시민법에 신고해야한다는 규정을 1949년 “결혼에 대한 법”에 제정했다. 현재는 영국 성공회, 유대교, 퀘이커도의 결혼은 자동적으로 법적으로 인정받고 있고, 이슬람 결혼은 법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 현재 많은 모스크에서는 종교적인 결혼을 영국의 시민법에 신고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from MeFou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