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lat al Qadr”(능력의 밤)은 이슬람의 선지자였던 무하메드에게 코란의 첫번째 구절이 전달(계시)되었던 것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은 무슬림들에게 아주 중요한 날이며 별로 독실하지 않은 무슬림들도 영적인 문제에 특별한 노력을 기울인다. 무슬림들은 이 날 밤의 기도와 선행은 수천개월동안 하는 기도와 선행의 가치보다 더 값진 것이라고 믿는다.

이 날 밤은 또한 “운명의 밤”이라고도 알려져 있는데 많은 무슬림들은 자신들의 다음 해의 운명이 이 날 밤에 결정되어 진다고 믿는다. 그래서 무슬림들은 이 날 밤 알라의 용서와 축복을 위해 기도하며 많은 무슬림들은 밤을 새우며 기도한다. 그리고 일부 무슬림들은 이 날을 놓지지 않으려고 라마단월의 마지막 10일동안 모스크에서 지내기도 한다.

무슬림들의 라마단월을 관찰해 보면 라마단월의 마지막 10일 동안 무슬림들은 추가적인 알라의 은총을 얻기 위해 기도하며와 코란을 읽는 것을 늘려 나간다.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요한복음 1:29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Laylat al Qadr(능력의 밤)에 무슬림들은 진실하게 알라에게 초점을 마춘다. 하나님께서 무슬림들에게 자신을 초자연적으로 나타내시도록 기도하자.
  • 많은 무슬림들은 이 날 밤에 자신들의 죄용서를 구한다. 그들이 세상의 죄를 짊머지신 하나님의 어린 양이신 예수님의 드러내심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 운명의 밤에 이슬람권에 있는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이 복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