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과 말레이시아의 국경 부근에 약150만명의 Pattani Malay인들이 살고 있다. 그러나 이들 중 0.01% 이하의 사람들만이 예수님에 대하여 들었다. 말레이시아에서 소수 민족으로 이들 무슬림들은 아주 신앙심이 깊으며 심지어는 남동부 아시아의 이슬람 나라의 무슬림 보다 더 깊은 신앙심을 갖고 있다. 이들의 공동체 정체성으로 인해 소수의 Pattani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믿음을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Susu는 그리스도인 그룹을 위한 통역의 일을 할 때 예수님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할 때 엄청난 평화가 깃드는 것을 경험했고 예수님의 사랑이 그녀의 삶과 관계들을 새롭게 세우는 것을 경험했다. 예를 들어, 자신에게 상처를 입힌 사람에게 보복하는 것은 일반적인 문화였다. 그러나 Susu의 동료가 그녀에 대하여 나쁜 말을 할 때 그녀는 가슴 속으로 평화와 기쁨으로 용서하는 것은 선택했다.

Susu는 예수님에 대한 자신의 신앙을 자신에게 가장 가까운 사람인 남편에게 나누는 것을 주져했었다. 그녀에게는 두 아들들이 있었으며 그리스도인 비밀모임에서 아들들과 함께 기도했다. 그녀가 하나님의 말씀을 더 많이 배우면서 다른 그리스도인으로부터 용기를 얻었고, 그녀는 자기 가정이 예수님을 중심에 모신 가정으로 세워지기 위해 기도하고 있다.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준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베드로전서 3:15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복음이 사람들의 삶과 가족 그리고 공동체를 변화시키는 것을 감사하며 보다 더 많은 Pattani인 무슬림들이 복음을 들을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말레이시아에 있는 알려지지 않은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일에 지혜와 용기를 얻도록 기도하자.
  • 말레이 그리스도인들이 좋은 제자훈련으로 그들이 자신들의 가족들과 공동체에 효과적인 증인이 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