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리의 첫 SNS 글을 아제르바이젠에 있는 우리의 동역자에게 보냈다. 그리고 이것은 그들이 따르는 예수님을 담대하게 선언하는 유사한 비디오를 만들도록 격려했다.”라는 소식을 카프카스지역의 한 사역자였던 Frank에게 2021년 기록했다.

카프카스지역은 흑해와 카스피안 바다 사이에 놓여 있으며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젠, 조지아 그리고 남 러시아를 포함하고 있다. 이 지역은 매우 다양한 민족들, 정치성 그리고 지리적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 지역의 남부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무슬림이다.

Frank는 임시적으로 카프카스 지역 여행이 허용되지 않아, 이 복음전도자는 자신의 서구의 본국에서 일하고 있었다. 쇼셜미디어는 무슬림들과 온라인을 통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그는 Azeri어(아제르바이젠어)로 비디오와 다른 미디어를 만들어 냈다.

9개월 동안 수백 수천명의 사람들이 그의 글을 보았으며, Frank는 “수백여명은 아제리어 신약성경을 다운로드 받았으며 수십여명은 훈련프로그램을 신청했다. 사역자들은 안전의 위협 속에서도 개인적으로 성경 말씀을 전했으며 사람들을 위해 기도했다.”고 보고했다.

“아제르바이젠 출신의 한 형제는 나에게 말했다. 매주 가정교회에 새로운 사람들이 참석했다. 다른 사람은 자신은 정기적으로 친구들을 위한 새로운 신양성경을 요청 받았으며 그로 인해 인터넷을 지속적으로 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고 했다.”

또한 Frank는 1989년 이후 완벽하게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지역으로 알려진 Nakhichevan의 미전도종족 사람들로 부터 요청이 있었다고 덧붙였다.

좋은 소식을 전하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가

이사야 52:7
  •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이 지역은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복음을 전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카프카스 지역의 무슬림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도록 기도하자.
  • 이 지역의 그리스도인들이 제자훈련을 받고 믿음에서 성장하여 다른 사람들 속에 더 많은 교회들을 개척하도록 기도하자.
  • 카프카스 지역의 무슬림들이 기독교 매체를 접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