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공동체 개발은 북부 파키스탄의 지역사회를 바꾸어 놓고 있다. 존엄성과 꿈은 이른 아침에 산 정상을 넘어 솟아 오르며 외떨어진 계곡의 어두움을 뚫고 여인들과 소녀들이 하나님 나라의 일꾼들의 노력으로 인해 이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교육을 받고 있다.

숨겨진 계곡에서 나온 간증들이다.
“당신들이 우리와 함께 하기 위해 아주 멀리서 왔으며 우리의 삶을 향상 시키기 위해 우리는 돕는 것은 기적이다. 우리는 이제 공동체의 일원이며 더 이상 외부인이 아니다.”
“아버지로써 나는 아주 기쁘다. 나의 딸이 존중을 받으며 공동체를 위해 커다란 것을 기여할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여자 아이들을 교육시키는 것은 죄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우리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배웠고 그것은 특권이며 축복이다.”
“나는 내 이름 조차 쓸수 없었다. 지금은 나는 나의 이름을 쓸 수 있으며 100까지 셀 수도 있다. 나는 내 아이들에게 주어지는 약의 이름을 어떻게 읽는지를 알지 못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읽을 수 있다. 그리고 나는 건강과 위생에 대하여 많이 알고 있다. (웃움과 함께) 나는 내 남편의 이름도 쓸줄 안다.”
“나는 종교 지도자로 내 직업에 충실해야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나의 사람들은 외부인이 오는 것과 소녀들이 교육을 받는 것을 반대했었다. 나는 우리의 공동체에서 유일하게 당신들이 오는 것을 환영했다. 지금 그들은 당신들에게 고맙다고 말한다. 그들은 교육의 열매를 보고 있다.”

지혜 있는 자는 듣고
학식이 더할 것이요
명철한 자는 지략을 얻을 것이라

잠언 1:5

어떻게 기도할 것인다?

  • 이들 공동체 속에 영적인 열림이 증가되도록 기도하며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이 변화의 진정한 출발점인 복음을 나눌 때 담대하며 보호되도록 기도하자.
  • 지역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는 일이 완성되어져 새롭게 읽을 수 있게된 사람들에게 전달되도록 기도하자.
  • 하나님께서 파키스탄에서 정의로운 지도자를 세워 외딴 지역들의 개발을 격려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