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지순례(Hajj)는 무슬림들이 이슬람력 마지막 달에 사우디 아라비아의 메카를 방문하는 것이다. 성지순례는 이슬람의 다섯 기둥 중 하나로 모든 무슬림들은 평생 한번인 성지순례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매년 약2백만명의 무슬림이 성지순례에 참여한다. 그러나 코로나 동안에는 사우디 아라비아는 엄격하게 다른 나라 출신의 무슬림들의 입국을 허락하지 않았으며 자국의 무슬림도 성지순례자의 수를 제한했었다. 2020년에는 1천여명만 성지순례를 허락했으며 2021년에는 6만명만 허락했었다. 2022년 외국인들의 성지순례를 1백만명에마 허락했었다.

많은 무슬림들은 성지순례를 위한 경비를 몇년 동안 저축하기 때문에 값자기 내려진 방문불가는 이들에게 많은 실망을 앉겨 주었다. 성지순례 중 무슬림들은 몇일 동안 종교적인 의식을 따른다. 거기에는 알라에 복종하는 행동으로 모든 무슬림들의 의무이다. 그 종교의식들은 무하메드와 다른 선지자들의 삶을 기념하는 행사들이며 알라의 표상을 높이는 것이다. 전 생애에 있어서의 성지순례는 Hajj에서 그들의 신앙이 연합되며 성지순례를 통해 자신들의 거룩하게 되고 죄로부터 깨끗해진 마음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간다고 믿는다.

사우디 아라비아 정부는 성지순례의 안전과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매년 많은 투자를 하고있다. 이것은 도한 사우디 아라비아 왕국에 중요한 수입원 그리고 메카시와 주변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성지순례객에 자신들의 생계를 의지하고 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

고린도후서 5장17절

어떻게 기도할 것인가?

  • 2023년 성지순례(Hajj)는 6월26일이다. 성지순례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안전과 건강을 위해 기도하자.
  • 성지순례 중 무슬림들은 알라와의 깊은 교제를 소원한다. 무슬림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새로운 삶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 사우디 아라비아의 메카에 있는 무슬림들이 예수님과의 초자연적인 관계를 경험하게 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