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만명의 베두윈들이 아직도 시리아, 레바논, 요르단, 이스라엘 그리고 팔레스타인에 걸처 있는 근원적으로는 아라비아에서 형성되었던 Levant 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다. ‘베두윈’ (Bedouin)이란 말은 아랍어의 badija에서 온 말로 ‘사막’이라는 뜻이다. 대부분의 베두윈들은 동물 사육과 유목민으로 살아가지 않고 이제는 마을과 도시에 통합되어 있다. 그들의 가장 중요한 전통적인 환대는 오늘날까지 보존되어 왔으며 여전히 널리 보급되어 있다.

손님은 그 부족을 떠날 때까지 베두윈의 보호하에 있게 된다. 손님들은 항상 가장 최상의 음식을 제공하는 등 최고의 돌봄을 받게 된다. 음식을 먹기 전, 차 혹은 커피가 제공된다. 일반적으로 쓴 아랍 스타일의 커피는 매우 중요하다. 커피 한잔을 제안하고 수락하는 것은 평화협정 및 거래의 시작을 의미한다. 그리고 손과 컵을 이용한 동작은 한잔 더 원하거나 혹은 이미 만족한다는 것을 표현하기도 한다.

베두윈들은 대부분이 예수님과 그분의 사랑에 대해 전혀 들어 본 적이 없는 무슬림이다. 자부심과 자유를 사랑하는 사람들로 그들은 복음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몇몇 소수의 베두윈들이 예수님을 발견했을지 모르지만, 아직 큰 움직임은 없다. 부족 지도자인 Sheikh는 그의 부족민들이 예수님과 예수님의 제자들에게 어떻게 반응할 것인지에 큰 영향을 끼친다.

손님들은 가장 좋은 음식과 함께 언제나 관대한 돌봄을 받게 된다.

기도제목

  1. 베두윈들은 전쟁 혹은 실업등 Levant의 힘든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그러나 이들은 자신들의 전통 때문에 현대사회 속에서 자주 불이익을 받는다.
  2. 베두윈들이 자신의 신앙을 나눌 그리스도인들을 접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갖도록 기도하자.
  3. 요한계시록 3장20절과 함께 베두위들을 위해 기도하자.
    •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