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누구도 라마단 다음날 금식하지는 않을 것이다. Eid a-Fitr (이드 알휘트르, 금식종료 명절)는 라마단월 금식의 종료를 축하하는 무슬림의 명절이다. 그리고 이어지는 이슬람력은 Shawwal달은 라마단월 마지막 날 석양에서부터 – 달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시작된다. 따라서 명절의 정확안 때는 각기 장소에 따라서 다르다. Shawwal의 첫날은 무슬림들에게 금식이 허락되지 않는 유일한 날이다.

Eid al-Fitr 축제는 며칠동안 지속된다. 선물들을 서로 교환하며, 특별한 음식들이 준비된다. 물론 각기 문화에 따라 다른 축하의 전통이 있다. 만약 당신이 이 명절에 초대를 받았다면 당신을 초대한 사람은 ‘Eid Mubarak!’ (이드의 축복이 당신에게)라는 당신의 축복을 원할 것이다.

환대는 일년 내내 작은 몸짓으로 아니면 커다란 축하로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심지어는

금식종료의 명절은 몇일씩 가기도 한다. 서로 선물을 교환하며 특별한 음식들이 준비된다 

  1. 당신 주변의 무슬림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도록 기도하자.
  2. 무슬림들을 위해 사역하는 사역자들에게 관대한 환대를 제안하며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 (로마서 12장13절)
    •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 하기를 힘쓰라
  3. 다른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모일 때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며,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에 함께 동참할 수 있도록 격려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