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교회 지도자로서 나는 전세계의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한다. 내 공동체는 어떨까?

미국에는 약3백만45만명의 무슬림이 거주하고 있고, 이는 미국 전체 인구의 1.1%에 해당된다. 나는 교회 지도자가 금요 기도회 방문을 행사에 참석했을 때 미국의 북동부의 내가 사는 도시에서 모스크를 발견했다. 모스크 지도자들은 우리는 존중하는 방문자로 대접했다. 그들은 우리에게 어떤 문으로 들어가야 하는지, 신발을 어디에 놓아야 하는지, 방문객들은 어느 곳에 앉는지 등 자세한 설명을 해 주었다. 모스크의 집회가 마친 후 이맘과 다른 지도자들은 우리와 함게 앉았다. 그리고 차가운 물과 다스한 모로코 차를 접대했으며, 우리의 질문에 대답했다. 그들은 우리들에게 영어와 아랍어가 함께 있는 코란을 선물해 주었고, 언제든지 다시 오라고 초대했다.

나는 예수님께서 우리가 미국에 오는 새로운 무슬림들에게 환대를 보여 주길 원하신다는 것을 깨닫았다. 다른 교회 지도자와 나는 매주 모스크의 금요 모임에 참석해 서로 다른 공동체의 연결 다리가 되도록 노력하며 친구관계를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진리를 전하기로 했다.

처음에는 우리의 새로우 무슬림 친구들이 놀랬다. 우리는 왜 우리가 모스크를 방문하며, 어떻게 그들을 섬길 수 있는 가에 대한 그들의 질문에 답변했다. 그들은 그들은 시체를 매장할 묘지터가 필요하다고 말했고, 그래서 우리는 무슬림이 이용할 수 있는 묘지를 찿는 일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라마단월의 매일 저녁 해가 질때 우리가 참석하는 모스크에서는 방문자들에게 음식을 제공한다. 봉사자들은 자시들은 하루종일 금식했음에도 제일 먼저 우리에게 음식을 주었다. 그러나 그들의 환대에 대하여 논쟁할 필요는 없다. 그것은 바로 그들이 누구인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 사람들에 대한 나의 사랑은 그들을 위한 나의 기도에 에너지는 공급해 준다.

나는 예수님께서 우리가 미국에 새로 도착하는 무슬림들에게 환대를 보여 주길 원하신다는 것을 깨닫았다.

기도제목

  1. 미국의 많은 무슬림들은 이민자들이다. 그들이 그들 주변의 그리스도인들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 마태복음 25장37-40절
    • 이에 의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
    • 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 어느 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하리니
    •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2. 미국 내 무슬림들 중 이민해 오지 않은 미국에서 태어난 무슬림들도 많다. 그러나 그들은 아직도 자신들의 공동체 속에서 외부자로 취급되고 있다. 미국내 그리스도인들과 무슬림들이 좋은 관계를 갖도록 기도하자.
  3. 미국내 무슬림들의 삶의 모든 영역에 축복이 함께 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