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히스탄 (Kohistan)은 ‘산의 땅’을 의미하며, 인더스강과 그 옆 계곡을 긴 파키스탄 북부에 있는 지역이다. 약 60만명의 Kohistan인들이 거주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종족으로 다시 나뉘어 진다. 그들은 17세기경에 무슬림이 되었으며, 1976년 파키스탄에 통합되었다. 또한 인더스강을 기준으로 Shina인과 Indus-Kohistan인이 구분된다. 이들에 대한 정보는 그리 많지 않다.

대부분의 분쟁이나 범죄의 경우 마을의 장로들이 재판으로 활동한다. 범죄혐의로 기소된 사람들은 판결이 내려 지거나 합의에 도달할 때까지 피난처 타워로 피신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피의 보복은 아직도 광법위하게 시행되며, 이로 인해 많은 Kohistan인들이 실직과 함께 고향을 등지게 만들고 있다. 현재 아주 소수의 Kohistan인 그리스도인이 있을 뿐이다.

나는 윗 마을에 있는 한 가족을 방문하는 중이다. 그 길은 오르막으로된 먼 길로 나는 내 아이 한명을 등에 엎고, 다른 한명은 손을 붙잡고 길을 걷기 때무에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에는 나는 모든 에너지가 소진된다. 나의 친구는 무거은 문을 열기 위해 하던 빨래를 중단하고 안뜰 한 가운데에 있는 침대를 제공했다. 그녀의 큰 아이는 이슬람 학교에 다니며, 어린 아이는 대리석으로 갖고 다른 아이들과 함께 놀고 있엇다. 이 가족은 아주 가난하지만 나의 친구는 손님으로 나를 위해 염소 우유와 차를 준비했다. 그러나 그녀는 우유 없이 차를 마셨다.

기도제목

  1. 건강관리가 제공되며 그 서비스가 향상되길 위해 기도하자. 그리고 외딴 지역을 위해 더 많은 자격이 갖추어진 건강관리 요원들이 필요하다.
  2. 예수님의 제자로서의 Kohistan인들이 더 많아지며 자신들의 신앙을 확산 시키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용서와 회복이 원수갚음과 헤어짐을 극복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3. Kohistan어로 성경번역을 위한 언어연구가 필요하다. 이 지역은 파키스타에서 문맹률이 가장 낮은 지역이다. 그리스도인들이 이러한 연구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