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천년전 전, Soninke족은 Mali, 세네갈, 마루타니아로 알려진 서부 아프리카에서 주된 종족이다. 그러나 이들이 다른 지역으로 흩어지면서 이들은 한 곳에 모여 살지 못하고 현재는 다른 종족들과 함께 살아가고 있다.

Soninke는 Bida라고 불리는 거대한 뱀에 관한 신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Bida는 수세기 동안 Soninke 사람들을 억압했지만 또한 그들의 왕국의 보호자였습니다. Bida는 Soninke 왕국의 운명을 초래 한 젊은 Soninke에 의해 마지막으로 격파되었다.

Sonike 사람들은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다른 지역 언어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합니다. 그들은 이슬람을 받아들이 기 위해 처음으로 사하라 사막 이남의 사람들 그룹 중 하나였으며이 사실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Soninke 사람들의 선교 사업은 1980 년대 초반에 시작된 비교적 새로운 것이었다. Soninke 그리스도인은 거의 없으며 인구 250 만 명 중 약 100 명이 신자입니다. 신자들은 여러 장소에 흩어져 있으며 Soninke 교회는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격려하는 이야기가 등장하지만 현장에서 일하는 사역자들의 목표는 주로 진리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이미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이 가족과 친구들에게 복음을 전파하도록 준비 시키는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따르 겠다는 결심은 고난과 박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Soninke 신자는 최근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내가 예수님과 가족에 대한 충성심을 선택해야하는 어려운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기도하십시오.”


[기도제목]

    1. Soninke족에게 복음의 씨앗을 뿌리는 사역자들이 보다 효과적인 사역을 진행하도록 기도하자.
    2. 여러 곳에 흩어진 그리스도인들에게 힘과 격려가 있도록 기도하자.
    3.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공동체 속에 살면서 지혜를 가도록 기도하자. 그래서 박해의 두려움이 사라지고 대신 자신의 신앙을 나누는 기회가 더 많아 질 것이다.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