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에 전세계 무슬림들은 이드 알-휘트르 (Eid al-Fitr, 라마단 종료)를 축하 할 것이다. 정확한 시작일은 달의 관찰에 달려 있지만, Eid(명절)는 6월14일 목요일에 시작된다.

다음 며칠 동안 무슬림들은 현지 모스크나 다른 장소에서 모스크 기도회에 참석하고 특별한 잔치로 금식을 깨뜨림으로써 라마단의 종료을 축하 할 것이다. 대개의 경우 가장 좋은 새 옷을 입고 친구와 가족을 방문하여 행복한 이드(명절)을 기원한다.

많은 국가에서 무슬림들은 이드(명절) 동안 가난한 사람들에게 돈과 식량을 제공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아이들에게 사탕이나 돈을 선물 하기 때문에 이 명절을 때로는 Sweet Eid(사랑스러운 명정)라고 한다. 이것은 크리스마스를 축하하는 것과 다소 비슷하게 행복하고 즐거운 행사이다.

무슬림 친구, 이웃 또는 동료가 있는 경우 따뜻한 ‘이드 무바라크’ (축복받은 이드)라고 인사하고 어떻게 이드(명절)을 축하하는지 물어 보자. 또는 그들의 가정을 잠깐 방문할 수 있길 위해 기도하자, 이 기간동안 우정을 표현하며 축하하는 것은 일반적이다.

마지막으로,기도는 삶의 변화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기억하자. 단지 이 기간 동안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지금까지 함께 기도해 준 것에 감사를 전하며…


[기도제목]

  1. 추천도서 보기
    추천도서
  2.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책자 발급과 이 책자가 보다 더 많은 그리스도인들에게 배포되는 일을 위해 헌금하실 분들은 “30 Days International”, 아래의 링크로 헌금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3. http://pray30days.org/donate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