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의 수고, Cairo는 영화산업과 TV산업의 중심지로 “아랍의 헐리우드”라는 별명을 얻었다. 이것은 이집트인들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문화의 한 단면이다.

매년 이집트의 가정들은 라마단월 밤에는 함께 모여 번영하는 이집트 영화계에서 만들어 낸 수 많은 TV 시리즈를 시청하며 시간을 보낸다.

지난 해 38개의 라마단 TV 시리즈가 여러 시간동안 이집트인들에게 방송되었으며, 이것은 드라마에서 부터 코메디, 스릴러 그리고 호러물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에 이르렀다.

올해 역시 라마단월 기간 중 이들 작품을 광고하는 대형 광고물을 보지 않고 Cairo시의 고속도로를 지날 수는 없다. 이들 광고판은 이들 높은 기대를 받는 TV 시리즈물을 광고하고 있다. 라마단 기간 동안이 광고판은 주로 TV 시리즈를 광고하며, 라마단 금식을 깨고 저녁 식사를 즐기기 위해 가족들을 유혹합니다.

이러한 대형광고의 출현은 라마단이 가까왔음을 보여준다. 이집트인들에게 이슬람에 대한 의무를 완수 할 시간이 거의 다가 왔음을 상기시키면서, 신에게 가까이 다가가 죄를 용서하기 위해 새벽부터 해질녘까지 음식과 음료를 마시지 말라는 것을 상기시키는 계절의 상징입니다.

당신의 문화에서 특별한 휴가의 시작을 예고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상점에 특정 음식과 음료의 등장합니까? 쇼핑 센터에 장식이 장식되어 있습니까? 계절별 이벤트 광고? 많은 산업체는 때로는 그들의 목적을 혼란스럽게하는 종교적 휴일을 장려하는 것으로 이익을 얻습니다.


[기도제목]

  1. 현대 오락은 대중의 문화에 엄청난 영향을 끼친다. 이들 TV 시리즈물들이 이집트의 사회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2. 무슬림과 그리스도인 공동체 사이에 평화가 있기를 위해 기도하며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의 무슬림 이웃들에게 사랑하는 용기있는 사람들이 되길 위해서 기도하자
  3. Cairo의 영화산업에서 함께 일하는 무슬림과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