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방문을 너무나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의 친구가 됩시다. 우리와 결혼합시다!”

결혼과 장례식은 인도네시아의 Riau Archipelago 마을의 주간 행사이며, 그리고 보통은 마을 전체가 초대된다. 삶과 죽음, 축하과 애도는 마을 사람들이 이러한 의식을 통해 연결되며 연합된다.

Riau Melayu는 3000개 수마트라 섬 전체와 수마트라 본토에 퍼져 있다. 공동체와 연대는 주민들을 하나로 묶는다. 어느 집에서나 방문객이 “Assalamualaikum”(평화가 당신에게 있음)이라고 부른 첫 번째 인사후 발견하는 것 중 하나는 벽에 걸려있는 메카의 큰 그림이다.

Riau Melayu는 무슬림이 99 %가 넘는다. 이들 섬들에서 이것이 어떻게 보이는지는 이 지역의 종교교사들과 마을 사람들에 의해 달라진다. 그러나 이슬람의 종교적인 의식의 실천은 무슬림임에 대한 문화적인 정체성이 모든 문화의 모든 부분에 서로 엇갈려 연합되는 동안 자주 제한된다.

지역 언어에 대한 재미있는 부분은 Riau주에서 사용되는 Malay 방언은 세계 언어들 중 가장 덜 어려운 문법을 가진 언어들 중의 하나이다. 이것은 아마도 역사를 통해 이 지역에서 하나로 묶어진 서로 다른 사람들 사이에 무역언어로 사용된 것의 결과였을 것이다. 이 언어는 시, 겪언 그리고 전설을 통해 사람들의 이야기를 표현하는데 사용되었다.

하나님의 선하심에 대한 일부 이야기는 소수 Riau Melayu인들이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했고 자신들의 공동체에서 사람들을 예수님께로 인도하고 있다.


[기도제목]

  1. Riau섬들에서는 심각하게 수목들이 벌목되고 있다. 그리고 이는 산불 및 경제적인 어려움을 낳고있다. 이들 천연자연을 현명하게 관리하도록 기도하자.
  2. 그들의 언어가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이야기를 나누는데 사용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이 이 섬들 속에서 아름다운 친절한 문화의 구조 속에 이미 형성된 강력한 공동체 네트워크를 통해 배가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