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북서쪽 구석에는 다채로운 전통을 지닌 무슬림 사람들이 살고있다. 소수의 이슬람 신비주자인 중국 수피 무슬림은 많은 건축적 특징을 남겼다.

이 건축물들이 Hui, Dongxiang, Bao’an과 같은 중국 무슬림에 의해 Gong Bei라고 불리우는 반면, Xinjiang에서는 Ma Za로 알려져있다. 이것은 아랍어의 Sufi를 일컫는 것으로, 이는 Sufi의 성자를 기념하는 용어이다.

Gong Bei의 원래 의미는 돔형 건물이나 둥근 아치형의 정자이다. 오래 전에 신장에서 수피 (Sufi) 지도자가 세상을 떠났을 때 그의 추종자들과 신자들은 묘지에 Gong Bei 신전을 지었다. 무슬림은이 무덤을 살아있는 사람들이 죽은 사람과 대화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지역 사회 모임 센터 역할을 한다.

특별한 경우에는 많은 사람들이 Gong Bei를 방문 할 것이다. 그들은 노래하며 찬양하며 지도자를 함께 숭배한다. 추종자들은 코란의 시를 암송하거나 죽은 자에게 기도를 한다. 그들은 심지어 그들의 죽은 종교 지도자가 그들과 알라 사이의 중재자가 될 수 있다고 믿고 자신들의 옹호자로 말한다.


[기도제목]

  1. 디모데전서 2장4-6절에는 그리스도를 우리와 하나님 사이의 조정자로 모사하고 있다. 중국의 무슬림들 역시 예수 그리스도를 조정자로 알 수 있게 되도록 기도하자
  2. Gong Bei에 찿는 중국인 무슬림들이 자신들을 위한 그리스도의 사랑의 계시를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3. 중국에있는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이 따르는 사람에게 대담하고 사랑스러운 간증이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