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에서 Fulbe라고 부르는 무슬림 사람들은 풀라니 (Fulani)로 더 많이 알려져있다. 인구는 약 30만명으로 추산되지만 유목민이며 목가적인 사회이기 때문에 정확한 수는 불확실하다. 그들은 Fulbe의 주된 음식 원천인 우유를 공급하고 연료를 위해 배설물을 공급하는 소때와 함께 자주 이동한다.

풀라니 (Fulani)의 일반적인 세계관은 “훌라니의 올바른 품행과 행동”, 또는 그들이 풀브 (Fulbe)족로서 받아들이는 규칙과 규정으로 정의되는 풀라쿠 (pulaaku)라고 불린다. 교양있는 풀라니족은 참을성 있고, 현명하고, 겸손하며, 정중하고 침묵적일 것으로 기대한다.

결혼과 이름을 짖는 행사는이 공동체에서 가장 소중한 관습이다. 아이들은 결혼 생활을 하기 전에 종종 약혼한다. 새로 태어난 아기는 7일 동안 방에 있다가 여덟째 날에 할례를 받는다.

Fulbe 사람들이 가나에서 직면하는 어려움은 수없이 많지만 그 중 핵심은 토속적인 친구들과의 년중 귾이지 않는 갈등다. 땅과 물로 인한 불화는 종종 재산의 파괴와 생명을 잃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빈곤 속에 살고 있으며, 지역의 소때의 주인들을 위해 목동으로 일한다. 그들은 자녀들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며, 자녀들은 자신들과 같은 비참한 삶을 계속 살아가지 않길 바란다. 많은 Fulbe 아이들은 학교에 다니지 못하고 일부는 목축업자 이외의 다른 사람이 될 가능성이 거의 없으며 이들은 영양실조 상태이다.


[기도제목]

  1. Fulbe와 원주민 농민 사이의 자원 공유를위한 평화로운 합의를 위해서 기도하자.
  2. Fulbe 청소년들이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미래를 가질 수있는 기회를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3. 가나의 교회가 사랑과 동정심을 발휘하여 Fulbe에게 축복이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 주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