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가리손 (David Garrison) 은 “이슬람 세계에 부는 바람 (A Wind in the House of Islam)”는 책을 출판했다. 그의 연구는 지금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무슬림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조심스럽게 함께 모았다. 그는 이들이 어떻게 자신들의 믿음의 여정을 시작했는지를 소개했으며, 그 여정에 누가 그리고 무엇이 도움을 주었는지 그리고 그들이 직면했던 도전들을 설명하고 있다. 또한 현재 그들이 어떻게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며 돕고 있는지를 설명하고 있다.

가리손의 책은 “지난 10-20년 소수 무슬림 공동체 속에서 사이에 최소한 1천명이 세례를 받거나 100개 이상의 새로운 교회가 시작되었던” 것 초점을 두고 있다.

그의 다섯가지의 구체적인 실천을 알아본다

  • 무슬림을 위한 기도하기

기도는 상황을 바꾸어 놓는다.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무슬림을 위해 기도할 수 있다. 우리가 기도할 때, 우리는 무슬림을 향한 하나님의 관점을 갖을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무슬림을 향한 사랑이 부족하다면 그들을 위해 기도하면, 여러분은 우리의 가슴이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경험할 수 있다. 매일 하루가 지나기 전에 무슬림의 비극, 전쟁 그리고 폭력등은 거의 뉴스에 나타나지 않는다. 하나님께서 이러한 환난 가운데 역사하셔서 무슬림들이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의 구원에 대한 지식으로 인도하시도록 기도하자. 하나님은 무슬림권을 괴롭히는 폭력과 불법을 선으로 바꿀 수 있다.

  • 전도와 무슬림 사역을 돕기

당신은 선교사와 지역 그리스도인들의 증거, 성경번역, 복음 비디오, 위성 TV, 라디오, 구제사역, 종교의 자유 당신은 선교사와 지역 그리스도인들의 증거, 성경번역, 복음 비디오, 위성 TV, 라디오, 구제사역, 종교의 자유 켐페인 그리고 난민사역의 중요성을 보았다.

이러한 사역들에는 비용이 요구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역사상 어느때 보다 오늘 날 그리스도인들에게 더 많은 부유함을 주셨다. 위의 사역들을 통한 지상대상명(Great Commission)의 성취에 투자하는 것은 영원한 이익을 보장 받으며 또한 하나님은 이러한 투자를 몇배가 되게 하실 수 있다.

  • 무슬림에게 다가가기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운동은 자발적으로 일어나지 않는다. 누군가 하나님의 부르심에 희생적으로 응답할 때 발생한다 (로마서 10:14-15).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역사상 무슬림들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82가지의 운동을 배우게 될 것이다. 또한 33개 무슬림 그룹으로부터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운동은 자발적으로 일어나지 않는다. 누군가 하나님의 부르심에 희생적으로 응답할 때 발생한다 (로마서 10:14-15).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역사상 무슬림들이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82가지의 운동을 배우게 될 것이다. 또한 33개 무슬림 그룹으로부터 나온 45개의 운동에 대한 간증을 듣게 될 것이다. 그리고 현재 전 세계에는 2,157개 무슬림 민족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것은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무슬림 운동이 아직도 1.5%의 무슬림 민족들에서 운동이 일어났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아직도 해야 할 일들이 너무나 많다.

  • 당신의 공동체 속에서 무슬림 사역하기

예수님은 대사명은 온 마음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두번째로는 우리 자신을 대하듯 이웃을 사랑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마태복음 22:36-37). 이 명령은 무슬림을 아는 것과 그들로부터 듣는 것 그리고 그들의 친구가 되는 것을 요구한다. 수천명의 사람들이 자신들이 고향과 고국을 떠나 난민으로 그리스도인들이 많은 새로운 나라로 이주해 왔다. 많은 사람들은 폭력으로부터 도망쳤고, 내전으로 자신들의 모든 것을 잃었다. 이러한 환경에 있는 무슬림과 친구가 되고 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무슬림들에게 그들이 전혀 알지 못했던 그리스도를 전하는 것이다. 이것은 무슬림을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운동에 위대한 발걸음을 내 딛는 것이다.

  •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나누기

당신이 어떤 사람을 위해 기도하는 일에 시간을 보내며 사역을 통해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할 때에 당신이 가지고 있는 소망에 대한 이유를 부드럽고 조심스럽게 나누는 것은 (베드로전서 3:15) 자연스러운 것이다. 그리스도께로 돌아오는 현재의 복음의 역사를 더욱 활발하게 만든 단순하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순종하며 그리스도의 복음과 사랑을 전하는 것에 순종하는 것이다. 이것이 오늘날 우리가 취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발걸음이다.

가리손(Garrison)은 앞으로 몇년 동안 그의 책에 기록된 무슬림의 간증들이 전체 이슬람권에 퍼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또한 “이미 무슬림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성령의 바람이 자신들의 공동체를 통해 불어 오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으며, 그들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민족들 속에서 엄청난 일을 하고 계시다는 것을 발견하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무슬림을 자신의 가슴에 푸고 계시다는 단순한 지식은 이 새로운 신자들이 자신들의 가족들, 친구들 그리고 이웃들가리손은 앞으로 몇년 동안 그의 책에 기록된 무슬림의 간증들이 전체 이슬람권에 퍼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또한 “이미 무슬림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성령의 바람이 자신들의 공동체를 통해 불어 오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으며, 그들은 하나님께서 자신들의 민족들 속에서 엄청난 일을 하고 계시다는 것을 발견하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무슬림을 자신의 가슴에 푸고 계시다는 단순한 지식은 이 새로운 신자들이 자신들의 가족들, 친구들 그리고 이웃들에게 복음을 나눈 것을 격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무슬림 배경을 가진 그리스도인으로서의 가리손(Garrison)은 “우리가 두려움과 분노 그리고 미움을 거부할 때 우리는 우리를 땅에 묶어 놓는 닻줄을 끊어 버리고 하니님께서 우리 앞에 준비해 놓으신 영적인 모험을 준비하게 된다. 우리의 빈약한 재능과 능력은 더 이상 우리를 제한하지 못하며 우리는 높이 비행하게 된다. 우리는 성령의 바람에 사로잡혀 어느 곳이든지 우리를 행복하게 하며 우리와 항상 함께 계신다.”고 말했다.

참조

from MECO Interna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