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인터넷 사이트에서는 “Halala”(아랍어로 “지장이 없는”, “허용이 되는”)을 위한 이슬람식 결혼(Nikha)을 위해 이혼한 무슬림 여인으로부터 수천파운드를 받는다고 bbc 는 보도했다. 이들 이혼한 무슬림 여인들은 첫 남편과 다시 재혼하기 위해 알지 못하는 무슬림 남자에게 위해 돈을 지불하며 잠자리를 같이하며 결혼을 한다. 그리고 그 남편과 이혼한 후 처음 남편과 다시 결합한다.

가명을 사용하는 Fatima란 한 여성은 20세 때에 가족의 친구로부터 한 무슬림 남자를 소개 받고 결혼한 후 자녀를 낳았다. 그러나 곧 남편은 Ftima를 학대하기 시작했다. 남편은 재정으로 그녀를 억압했고 그후 그녀의 머리를 잡아 집 밖으로 내처 버렸다. 남편이 거의 정신이 나간 상황이었고, 그후에도 남편의 학대는 심해져 갔었다.

그러나 Fatima가 집에서 아이들을 돌보고 있을 때 멧세지가 왔다.
“Talaq, talaq, talaq”

이슬람법에서는 남편에 의한 3회의 “Talaq”(아랍어로 이혼)은 즉각적인 이혼으로 인정된다.

물론 많은 이슬람권에서 이러한 이혼이 금지되어 있으나 실제적으로 많이 이용되며, 영국 안에서 얼마나 많은 여인들이 이혼을 당하는지는 알 수 없다.
이렇게 Fatima가 첫번째 남편과 이혼한 후 그녀는 깨닫았다. 그녀의 전 남편이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었다는 것을, 그리고 남편 역시 자신의 행동을 후회했다. 그러나 이슬람법(Sharia)에서 이혼한 남녀의 즉각적인 재결합을 허용하지 않는다.

이슬람법(Sharia)에서 이혼한 여인은 반드시 다른 남자에게 결혼한 후 다시 이혼한 후에야 처음의 남편에게 돌아갈 수 있다. 이것을 Halala (허용이되는)이라고 부른다. 따라서 Halala만이 이혼한 부부가 다시 재결합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다.

이러한 이슬람법(Sharia)를 이용해 인터넷에서는 halala 서비스를 제공해 주며 수천파운드를 받는다.

Fatima는 만약 다시 동일한 환경에 처한다면 나는 다시는 알지못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같이하는 결혼하는 halala 서비스를 받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하며, 그러나 그 당시에는 이전 남편에게도 돌아가겠다는 절받한 마음 뿐이었다고 말했다.

(from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