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8백1만6천명

자롯(Jarot)은 자카르타시의 대학생이다. 그는 엔지니어링을 공부하기 위해 시골에서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왔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가족들과 공동체로부터 멀리 떠나온다는 것의 많은 도전을 발견했다. 다른 많은 인도네시아인들처럼, 자롯은 문화적 무슬림으로 자랐고, 그러나 특별히 이슬람에 헌신한 것은 아니었다. 그는 “hijrah”운동을 이끄는 대학생들 그룹과 친구가 되었다. Hijrah는 아랍어로 “여정”이란 뜻으로 가끔은 회개로 번역되기 한다. 그리고 이 운동은 사람들로 하여금 보다 이슬람에 헌신하며, 이슬람의 인도를 따르며, 이슬람의 관습을 세심하게 따르는 것을 독려한다. 여러 인도네시아 연예인들이 이 Hijrah운동에 합류했으며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는 젊은이들 사이에서 아주 대중적인 운동이 되었다.

레이첼(Rachedl)은 자카르타의 소수 기독교인 중의 한명으로 자카르타의 그녀의 교회는 지역의 모스크와 깊은 관계를 맺어 갔으며, 그녀는 자신의 교회와 모스크가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다른 종교와의 만남행사을 도왔다. 그녀는 기독교의 회개에 대하여 의심하는 자롯을 한 모임에서 만났고, 레이첼은 그가 더 많은 것을 알게 되도록 기도했었다.

인도네시아는 세속적인 민주주의 국가이며 대부분의 인도네시아인들은 무슬림, 힌두, 기독교 등 다원사회및 다른 사람들과 함께 평화롭게 살아가는 것을 지지한다. 일부의 사람들은 Hijrah운동과 같은 운동들이 이러한 평화를 위협하게 될 것이라고 걱정하기도 한다. 이슬람은 인도네시아에서 절대적인 종교이다. 사실, 세계에서 가장 큰 2억2500만명의 무슬림 공동체이다. 자카르타는 도시인구의 84%가 무슬림이며 11%의 그리스도인 등 다양한 인구로 구성되어 있다.

기도제목

  1. 자카르타시에서 각기 다른 종교 공동체들이 종교적인 자유와 평화롭게 함께 지낼 수 있도록 기도하자.
    로마서 12장18절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
  2. 자카르타시 인구의 1/4이 25세 미만이다. 이들 젊은이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할 수 있는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찿게 되도록 기도하자.
    디모데후서 2장22절

    또한 너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따르라
  3. 자카르타의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신앙을 나누는 일에 지혜롭고 부지런하도록 기도하자.
    골로세서 4장6절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