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1,900만명

뱅갈리 무슬림들은 지구상에서 가장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그룹들 중의 하나이며, 이들은 대부분 방글라데시에 살고 있다. 방글라데시의 수도인 다카(Dhaka)는 약2천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도시 중의 하나가 되었다. 다카시 인구의 90%가 무슬림이다.

다카시의 젊은 무슬림들은 이 도시가 제공하는 여러 환경으로 인해 혼란을 겪고 있다. 한 손에는, 뱅갈리 무슬림의 매일의 삶은 모스크의 보수적인 가르침에 영향을 받는다. 최근 해에는 이러한 보수적인 가르침이 전통적인 뱅갈리 문하에도 영향을 끼쳤다. 예를 들어 전통적으로 결혼식 전 몇일 동안 축하하는 뱅갈인들의 “gaie holud”축제에서 축하자들은 신랑과 신부의 얼굴에 노란색을 칠하며 그들에게 다과를 먹인다. 그러나 일부 모스크에서의 가르침은 이 축제를 “비무슬림행사”라고 못박았고, 일부 무슬림들은 이러한 축하행사를 더 이상 하지 않고 있다. 이러한 보수적인 영향은 길거리에서 더 많은 여인들이 공공장소에서 부르카를 착용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다른 한 손에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으로 인해 뱅갈리 무슬림들은 자신들의 도시 이외의 더 많은 선택이 있는 세계를 자유롭게 바라본다. 다카시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생활습관을 드러내는데 익명성과 신문화를 제공한다. 일부 그리스도인들은 기독교 믿음에 대하여 갈급해 하는 젊은 무슬림들에게 다가가며, 이슬람에 대한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기도제목

  1. 거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다카시를 위해 기도하자. 이 도시는 인구과밀, 잦은 홍수와 공해등 많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지도자들의 지혜와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기도하자.
    이사야 26장1-3절

    그 날에 유다 땅에서 이 노래를 부르리라 우리에게 견고한 성읍이 있음이여 여호와께서 구원을 성벽과 외벽으로 삼으시리로다. 너희는 문들을 열고 신의를 지키는 의로운 나라가 들어오게 할지어다. 주께서 심지가 견고한 자를 평강하고 평강하도록 지키시리니 이는 그가 주를 신뢰함이니이다.
  2. 다카시의 무슬림들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것의 의미에 대하여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시편119편9-10절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내가 전심으로 주를 찾았사오니 주의 계명에서 떠나지 말게 하소서.
  3. 다카시에 살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의 육체적 영적보호를 위해 기도하며 이들이 예수님의 효과적인 증인이 되도록 기도하자.
    디모데전서 4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