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170만명

파리는 유럽에서 많은 무슬림이 있는 도시들 중의 하나이다. 파리는 이전 프랑스 식민지였던 북부 아프리카와 서부 아프리카로 부터 이주해 온 다양한 그룹들의 공동체들로 이루어져 있다.

마하마두(Mahamadu)는 자신의 침대에 쓰러졌고 기진맥진했다. 그는 청소하는 일을 마쳤으며 야간 경비원 출근까지 몇 시간이 남아 있었다. 그러나 그는 휴식을 취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바로 주일이었기 때문이다. 이날은 그의 친척들이 수백명의 다른 Soninke(Mane어를 사용하는 아프리카 종족으로 세네갈, 말리, 기니, 감비아 그리고 마리타니아에 거주) 이민 노동자들과 함께 지내는 호스텔을 방문하는 날이었기 때문이다. 이날은 가족들이 함께 모여 프랑스에서의 가족의 문제를 논의하며 자신들의 고향인 말리로 얼마의 돈을 송금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말리에 있는 마하마두의 딸은 아프다. 그래서 그는 다가오는 Eid(무슬림의 명절)의 음식을 위한 찬조금과 자신의 딸의 치료를 위한 돈이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했다.

마하마두의 삶은 파리시에서 자신의 고향인 서부 아프리카의 가족들을 위해 몇가지 저임금의 일을 함께 하는 10만명 이상의 Soninke인 이민자들의 일상적인 모습이다. 이들의 대부분은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을 만나지 못했으며, 복음을 들어 보지도 못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공동체로부터 박해와 소외를 경험한 소수의 신자들이 이들 가운데 살아가고 있다.

Soninke 공동체는 전 세계 곳곳, 특별히 프랑스에서 발견할 수 있다. 그들은 서부 아프리카 출신으로 이들은 여러 세대동안 상인, 무역업자였다. Soninke인들은 11세기 이슬람으로 개종했으며 이들 대부분은 헌신된 무슬림으로 지난 900년간의 이슬람의 유산을 자랑스러워한다.

기도제목

  1. 파리의 Soninke인들이 서부 아프리카의 가족들을 도울 수 있는 일거리를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마가복음 12장32-34절

    서기관이 이르되 선생님이여 옳소이다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그 외에 다른 이가 없다 하신 말씀이 참이니이다. 또 마음을 다하고 지혜를 다하고 힘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또 이웃을 자기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것이 전체로 드리는 모든 번제물과 기타 제물보다 나으니이다. 예수께서 그가 지혜 있게 대답함을 보시고 이르시되 네가 하나님의 나라에서 멀지 않도다 하시니 그 후에 감히 묻는 자가 없더라.
  2. 파리시의 모든 무슬림들이 도시에서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며 더 많은 그리스도인 사역자들이 사역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9장38절

    그러므로 추수하는 주인에게 청하여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 주소서 하라 하시니라.
  3. 소수의 Soninke 그리스도인들의 보호를 위해 기도하자. 그리고 파리시의 더 많은 Soninke인들이 그리스도께로 돌아 오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4장6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