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2백만명

수리야 (Suriya)는 파키스탄에서 7번째로 큰 도시인 뮬탄 (Multan)에 거주한다. 2백만명이 넘는 주민들이 무슬림이며, 뮬탄은 “5대강의 땅”이라 불리우는 펀잡 (Punjab)주에 속해 있다. 그러나 뮬탄은 먼지가 많으며 몹시 덥고 구걸하는 거지들도 많고 수피 이슬람의 성인들의 무덤들이 많이 있다. 매일 많은 무슬림들이 이 도시에서 영묘(靈廟)로 잘 알려진 Rukn-i-Alam 을 방문한다. 그들은 이곳을 방문함으로 자신들의 필요를 구하는 기도가 응답되기를 소망한다.

뮬탄의 대부분의 여인들처럼 수리야 역시 보수적인 무슬림 가족에 속해 있다.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도시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은 많은 소녀들이 학교에 갈 수 있으며, 부모들은 자신의 딸들이 어린 나이임에도 친족들과의 계약결혼을 준비한다. 수리야 역시 결혼했을 때, 남편의 가족들은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임신하길 기대했고, 아들을 선호하기 때문에 아들을 낳길 원했다. 그러나 수리야는 다른 많은 여인들처럼 자녀가 없었고, 그로인해 그녀는 가족들과 공동체로부터의 수 많은 모욕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그녀의 시어머니는 그녀를 친정으로 돌려보내며, 자신의 아들이 새로운 아내를 갖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었다. 수리야는 너무나 절망적이었다.

수리야는 불임여인들을 돕는 그리스도인이 운영하는 병원을 알게 되었고, 그 병원의 직원들은 모든 환자들에게 하나님의 증인이 되길 원했다. 수리야는 그곳 의사와 상담했고, 누군가 그녀를 위해 기도했다. 그리고 수리야는 집으로 돌아왔고, 평안함과 함께 소망을 갖었다. 그런 후 그녀는 임신을 발견했다. 과연 그녀가 그녀를 위해 기도했던 그 이름, 그리고 그분을 향한 그녀의 마음 열었던 예수님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을까?

기도제목

  1. 수리야와 같은 환경에 있는 여인들이 예수님의 사랑과 용납하심을 경험하도록 기도하자.
    고린도전서 1장28-29절

    하나님께서 세상의 천한 것들과 멸시 받는 것들과 없는 것들을 택하사 있는 것들을 폐하려 하시나니, 이는 아무 육체도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못하게 하려 하심이라.
  2. 위의 내용과 같은 병원들이 무슬림들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며 그리스도인들이 자신들의 도시를 축복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발견하도록 기도하자.
    히브리서 13장16절

    오직 선을 행함과 서로 나누어 주기를 잊지 말라 하나님은 이같은 제사를 기뻐하시느니라
  3. 수피 성인들의 무덤에서 도움을 청하는 무슬림들이 그리스도의 계시를 발견하며 그들의 필요의 도움을 발견하도록 기도하자.
    시편 40편1절

    내가 여호와를 기다리고 기다렸더니 귀를 기울이사 나의 부르짖음을 들으셨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