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92만7천명

영국의 식민지 아래에서 인도의 수도였던 콜카타 (Kolkata)는 유명한 간식들, 아름다운 예술 등 풍부한 문화를 지니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2001년 1월 도시의 이름이 캘커타(Calcutta)에서 콜카타(Kolkata)로 공식 변경되었다). 또한 “현대 선교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윌리엄 케리 (William Carey)가 1700년대 이 도시에서 사역을 시작하는 등 선교의 엄청난 역사를 지니고 있다.

무슬림 인구는 콜카타시 인구 450만명 중 20.6%에 해당된다. 일부 무슬림은 콜카타 출신이지만, 많은 무슬림들은 주변의 다른 주에서 이주해 왔거나 방글라데시 등 주변의 다른 나라에서 이주해 온 무슬림들이다. 이들이 밀집된 공동체를 이루고 살아가는 동안 그들의 경제의 전문성은 도시안의 모든 사람들에게 매일의 삶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라마단월 동안 사람들이 새로운 옷을 구입하며 라마단월 내내 축하하는 것으로 인해 길거리는 강한 향내와 흥분으로 가득 채워진다. 다양한 방법으로 그들의 활력이 넘치는 문화는 이 도시의 핵심이다. 그러나 콜카타시의 무슬림 공동체들은 두려움 가운데 살아가고 있다. 종교적 소수로서 그들은 무슬림 이외의 다른 공동체로부터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그들은 다른 모든 사람들 처럼 이곳에서 오랫동안 살아왔다.

그러나 이러한 두려움과 어려움 속에서도 무슬림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들의 소규모 모임이 있다. 콜카타의 무슬림들은 그리스도께로 서서히 나아 오고 있다. 그들은 자신들이 발견한 진리와 구원을 자신들의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나누고 잇다.

기도제목

  1. 콜카타의 무슬림들은 주정부가 바뀌어 더 혹독한 박해가 일어나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주정부가 소수민족들을 향해 동정심을 유지하며, 그래서 무슬림 공동체가 평화 속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시편 112편
  2. 무슬림 공동체가 용납될 수 있도록 기도하면서 무슬림 공동체들이 그리스도와 믿는 사람들의 공동체를 발견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에베소서 4장1-3절
    그러므로 주 안에서 갇힌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일에 합당하게 행하여,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사랑 가운데서 서로 용납하고,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신 것을 힘써 지키라.
  3. 콜카타의 믿는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관점으로 무슬림들을 바라보게 되도록 기도하자. 하나님께서 그리스도인들에게 그들의 형제와 자매들이 유일하신 진리의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것을 보고싶은 열망을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골로새서 4장2-6절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또한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되 하나님이 전도할 문을 우리에게 열어 주사 그리스도의 비밀을 말하게 하시기를 구하라 내가 이 일 때문에 매임을 당하였노라. 그리하면 내가 마땅히 할 말로써 이 비밀을 나타내리라. 외인에게 대해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 너희 말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 그리하면 각 사람에게 마땅히 대답할 것을 알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