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3백만명

“서구문명의 요람” (Cradle of Western Civilization)인 그리스의 아테네 (Athens)시는 오랫동안 문화의 주된 영향을 끼치는 도시였었다.

바울이 사도행전 17장을 설교했던 Mars 언덕

이 도시에는 사도 바울이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이는 사람으로 혹 하나님을 더듬어 찾아 발견하게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계시지 아니하도다.” (사도행전 17장26-27절) 라고 외쳤던 Mars 언덕이 유명하다.

최근해는 수천여명의 무슬림들이 전쟁으로 파괴되고 빈곤에 시달리는 고향과 고국을 버리고 피신해 왔으며 아텐시에 정착했다. 그들의 삶 속에서 처음으로 그들은 무슬림 배경의 그리스도인들을 찿을 수 있게 되었다. 이라크 출신의 교회개척 사역자는 “서구에 있는 사람들은 유럽이 무슬림 대륙이 되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따르기로 선택한 우리와 같은 사람들 역시 그곳에 도착해 우리의 믿음을 나누려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 경우는, 나이든 파키스탄 무슬림이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와 구원의 주로 받으 들인 후 세례 받기를 청했다. 남부 아텐의 바닷가를 배경으로 그는 길에서 조깅하는 한 사람을 보고 그에게 “나는 다시 어린 소년이 된 느낌이며, 내가 그런 사람으로 새롭게 된 것 같고,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었으며, 주님의 기쁨으로 가득하다.”라고 말했다. 다른 유사한 사건들이 아테네시에서 일어나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받고 있다.

기도제목

  1. 어려움을 당하며 많은 것을 잃은 아테네시의 난민들이 그들의 새로움 삶을 세워나가며 평화를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에배소서 2장17-21절
    또 오셔서 먼 데 있는 너희에게 평안을 전하시고 가까운 데 있는 자들에게 평안을 전하셨으니
  2. 난민들을 위해서 사역하는 목회자들, 교회개척자들 그리고 단체들의 사역들이 효과적으로 나타나며 난민들을 섬기는데 충분한 자원들이 공급되고록 기도하자.
    마가복음 16장15-18절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은 정죄를 받으리라.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3. 꿈과 비젼을 통해 무슬림들이 예수님을 따르는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게 되도록 기도하자. 무슬림들이 먼 곳에 계시지 않으신 하나님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시편 139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