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은 아프리카의 무슬림 노예들에 의해서 미국에 전해졌다. 그리고 이슬람은 20세 초 다시 모습을 드러내기 전까지 보이지 않게 그리고 조용하게 남아 있었다.

이슬람국가 (Nation of Islam, NOI)는 이슬람식 정치적 종교적 운동으로 1930년 월리스 훠드 무하메드 (Wali Fard Mushmmad)에 의해 미국의 디트로이드(Deroit)에서 시작되었다. 이 운동은 그의 협력자였던 엘리야 무하메드(Elijah, Muhammad)에 의해 신속하게 인수되어 강한 가족중심 생활과 전통적인 이슬람 실천 등 기본적인 이슬람 교리를 장려했다. 또한 엘리야 무하메드는 또한 이야기를 만들었다.

미국의 흑인들에게 영감을 주는 그들 자신의 정체성과 힘의 감각을 겸비한 이야기를 개발했고, 처음에는 미국의 남부 주들로부터 분리되는 별도의 국가의 건설을 주장했다.

강한 가족중심 생활과 전통적인 이슬람 실천 등 기본적인 이슬람 교리를 장려했다”

NOI의 가장 유명한 지도자였던 말콤(Malcolm X)는 1950년대 운동을 인계받았으나, 나중에는 쫓겨났다. 그후 1965년 그가 살해되기 전까지 더 많은 정통 이슬람을 받아 들였다. 이 운동은 1977년 루이스 파라칸(Louis Farrakhan)의 카리스마적 지도력 아래 국가 운동이 회복되기 전에 몇가지 분열과 변화를 겪었다. 파라칸은 흑인 가정의 경제적 이익을 장려하고 흑인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념을 재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했던 미국에서 유명한 주장이 되었다.

NOI의 신념은 수니파 이슬람과 유사하지만, NOI는 추종자들에게 새로운 개종의 편의를 위해 전통적인 이슬람력 라마단월의 금식을 12월 한 달동안의 금식으로 허용했다. 물론 NOI에 대한 다른 논란들도 있다. 무슬림과 비무슬림 그룹은 이념과 전략에 서로 동의하지 않는다. 그러나 약 2 – 5만명의 회원이 있는 영향력이 있는 운동으로 아직도 남아 있다.

기도제목

  1. 미국 무슬림의 1/5는 흑인이며, 이들의 절반은 이슬람으로 개종한 사람들이다. 미국의 흑인 무슬림들이 삶을 변화시키는 예수님과의 만남을 갖도록 위해 기도하자.
  2. 현재 미국에서 인종적 차별을 고발하는 조직과 개인들이 지혜와 내구력을 갖도록 기도하자.
  3. 미국의 교회들이 그리스도의 명령과 같이 그들이 무슬림 이웃들을 사랑하는데 헌신하도록 기도하자(누가복음10장25-37절).
    누가복음 10장27절 – 네 마음을 다하며 목숨을 다하며 힘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고 또한 ㄴ)네 이웃을 네 자신 같이 사랑하라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