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카 워란(Iska warran)?”는 소말리아에서 친구들과 지인들 사이에 나누는 일반적인 인사말이다. 이 말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줘”라는 의미이다.

소말리아인들은 이전에 만난적이 없는 사람일찌라도 다른 사람을 낯선 사람으로 여기지 않는다. 그리고 이전에 한번도 만난 적이 없는 두 소말리아인이 버스에 타서 바로 대화를 나누는 것은 드문것이 아니다. 여행이 끝나기도 전에 그들은 수년간 서로를 알고 지내온 친구로 오해 받을 수 있다. 수십년간의 내전에도 불구하고, 소말리아인은 일반적으로 오랫동안 알고 지내온 외국인 보다는 짧은 기간동안 알고 지내던 다른 사람을 더 신뢰한다.

이슬람의 이름으로 저지른 폭력은 소말리아에서 두가지 눈에 띄는 운동을 일으켰다. 첫번째 운동은 이슬람을 포기하는 무슬림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일부 사람들이 이슬람에 대한 깊은 실망을 나타내고 종교를 떠나는 동안,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고 있으며 이것이 두번째 운동을 만들었다.

그 목사는 21개의 새로운 가정교회가 시작되었다고 보고했다.”

일부 소말리아교회는 1991년 국가가 불법으로 무너지기 시작하면서 급속히 성장해왔다. 2008년의 남부 소말리아 지역의 한 전도자의 끔찍한 살해는 중대한 교회성장의 기폭제가 되었다.

파티마(Fatima, 29세)목사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것을 갈망하는 무슬림의 숫자를 “사도행전-소말리아편”이라고 묘사했다. 그녀는 2019년 첫 6개월 동안 소말리아 남부 사역지역에 21개의 새로운 가정교회가 시작되었다고 보고했다. 모든 소말리아인들이 소말리아의 인삿말 – “당신에게 새로운 것이 무엇인지 나에게 말해줘요.” 대답이 “나는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었어요.”가 되길 바란다.

기도제목

  1. 소말리아 무슬림 구도자들이 그리스도의 제자가 되는 운동에 동참하도록 기도하자.
  2. 소말리아 사람들이 예수님께서 요한복음 16장33절에서 말씀하신 그리스도의 평화를 알게 되고, 그들의 나라에서 평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6장33절 –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3. 소말리아에서 새롭고 빠르게 성장하는 교회가 잘 훈련되고 믿음으로 성장하도록 기도하자. (히브리서 12장1-3절)
    히브리서 12장 1절 – 이러므로 우리에게 구름 같이 둘러싼 허다한 증인들이 있으니 모든 무거운 것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 버리고 인내로써 우리 앞에 당한 경주를 하며
    2절 – 믿음의 주요 또 온전하게 하시는 이인 예수를 바라보자 그는 그 앞에 있는 기쁨을 위하여 십자가를 참으사 부끄러움을 개의치 아니하시더니 하나님 보좌 우편에 앉으셨느니라
    3절 – 너희가 피곤하여 낙심하지 않기 위하여 죄인들이 이같이 자기에게 거역한 일을 참으신 이를 생각하라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