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의 장식”(Heavenly Ornaments)는 가장 유명한 책이며, 중요한 책이다. 특별히 여인들을 위해 기록된 책으로 나는 자흐라에게 이 책을 아는지를 물었다. 놀랍게도 그녀는 그 책을 알고 있었다. 그녀는 그녀의 이모가 어떻게 정기적으로 그녀의 무슬림 이웃들와 함께 이 책을 일고 토론했는지를 설명했다. 한 작은 소녀로서 자흐라는 이러한 대화들을 들으면서 놀고 있었다. 성인이 된 지금 자흐라는 그녀의 토론그룹의 한 구성원이 되었다. 전 세계에 유사한 무슬림 여성 독서그룹이 있다.

‘바히쉬티 지와르(Bahishti Zewar)’ 혹은 ‘천국의 장식’ 책은 20세기 북부 인도에서 기록되었다. 이것은 어떻게 종교와 윤리적인 삶을 어떻게 인도하는지에 대한 무슬림 여인들을 위한 실제적인 안내서이다.

“‘천국의 장식’은 전 세계 무슬림권의 무슬림 여인들에게 가장 유명하며 가장 중요한 책이다.

이 책이 기록되었던 때 즉 기독교를 포함한 비이슬람의 영향이 증가하던 시기,무슬림 지도자들은 매우 걱정했었다. 따라서 그들은 무슬림 여인들이 종교에 대하여 이해하고 그래서 그들의 자녀들을 가르칠 수 있으며, 가족들의 종교적 정체성을 보호할 수 있길 원했었다.

1세기가 지난 후 이 책은 남부 아시아에서 가장 많이 인쇄된 책이 되었고, 전 세계의 수 많은 수니 무슬림들 여인들이 이 책을 공부했다. 또한 이 책은 종종 결혼식에서 쿠란과 함께 신부에게 선물로 주어진다. 한편 영국에서는 십대의 무슬림 소녀들이 일주일에 두번씩 모여 이 책을 공부한다. 그들은 성인이 될 때까지 이 책을 계속해서 공부할 것이며, 정기적으로 이 책의 가르침을 가족의 삶 속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를 토론하기도 한다.

기도제목

  1. 천국의 장식에 열광하는 이들이 마태복음 13장46절의 값비싼 진주를 구입하는 자들과 같이 하늘의 왕국을 구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13장46절 –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2. 이들 무슬림 여인들이 성경을 찿는 기회와 시편119편105절 말씀처럼 “당신의 말씀은 내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입니다“를 발견하는 기회를 갖도록 기도하자.
  3.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무슬림 여인들을 위해, 자녀들을 미래로 인도하는 지혜와 용기를 갖으며, 그리고 그들은 그들의 하늘의 아버지로부터 사랑을 받으며 그분의 시야에서 귀중하다는 것을 알게 되도록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