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르단의 원래 거주자들은 유목민인 베두윈족이며, 그들의 전통 중 많은 부분이 환대와 같으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예를 들어 베두윈 풍습에는 낯선 손님이라도 최소한 3일 동안을 환영해야 하며, 음식과 잠자리를 제공해야 한다. 식량과 기름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상에도 월급은 같은 수준이었던 때에는 환대는 엄청난 도전이었다. 빈곤이 증가하고 있다.

거의 8백만명에 달하는 요르단 인구 중 대부분은 무슬림이지만, 아주 작은 비율 (2.5-4% 추정)의 그리스도인이 있다. 그러나 요르단 그리스도인들은 무슬림으로부터 고립된 삶을 살아간다. 무슬림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제자가 되었을 대 그들은 가족들과 공동체로부터 강한 압박을 받으며, 심지어는 반역자로 간주된다. 예수님을 제자가 되는 사람을 향한 명예살인은 요르단에서 드문일은 아니다.

거의 8 백만 명의 요르단 인구 중 대부분이 무슬림이지만, 소수의 기독교인이있다 (2.5 ~ 4 %로 추정). 그러나 요르단 기독교인들은 종종 무슬림으로부터 고립되어 산다. 무슬림이 그리스도의 추종자가되면 그들은 가족과 사회로부터 강한 압력을 받고 반역자로 간주됩니다. 그리스도를 따르는자가되기위한 명예 살인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요르단에서 라마단 기간동안 우리는 무슬림 친구들로부터 음식뷔페 저녁식사에 초대받았다. ‘Fatma, 왜 환대가 너에게는 그렇게 중요하니?’라고 나는 물었다. 그녀는 ‘문화적으로 종교적인 이유 때문이며, 만약 내 손님을 관대하게 대접하지 않는 것은 문화적으로 수치스러운 것이다. 그리고 나는 나의 관대함으로 알라를 기쁘시게 하길 원하다. 특별히 라마단 기간 중에는 알라가 우리의 죄를 용서해 주시며, 우리의 선행이 알라 앞에서 증가되는 중요한 기회이다. 나는 내 손님에게서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환대에 대한 세속적인 보상을 받고 싶지 않고, 나는 알라의 보상을 기대한다.’라고 대답했다.

낯선손님이라 할찌라도 최소한 3일 동안은 음식과 거처를 제공하며 돌봐야 한다.

기도제목

  1. 요르단 정부가 경제적인 도전과 요르단에 거주하는 많은 난민들을 지혜롭게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다.
  2. 야고보서 2장14-26절은 그리스도인의 믿음과 신앙의 행위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요르단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야고보가 설명했던 믿음과 행위에 대한 균형을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3. 요르단의 무슬림 배경을 갖은 그리스도인들이 살아가는 것과 자신의 믿음을 다른 사람에게 나누는 일에 격려와 지혜가 함께 하도록 기도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