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 Allah. 이 태아가 여자이길 바랍니다.”
이미 4명의 아들을 갖은 Dedi 와 Putri는 다섯번째 아이가 딸이 되길 열심히 기도했다.

강력한 무슬림임에도 불구하고 인도네시아의 서 수마투라섬의 Minangkabau인들은 다른 많은 무슬림 문화와 같이 아들보다는 딸을 선호한다. 왜냐하면 서부 수마투라는 딸을 통해 가족의 전통을 유지하는 오래된 모계사회의 영향때문이다. 아들은 성장 한 후 행운을 찾아 집을 나선다. 그러나 딸은 집에서 부모들을 돌본다. 그리고 딸들은 결혼할 때 남편이 아내의 집으로 옮긴다. 종종 딸의 친척들은 자신들의 가족에서 외부인의 관점을 가진 남편보다는 친척들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대 도시에서는 가족의 연대가 강력하지 않다. 같은 핏줄 구성원들은 종중(宗中)땅을 처분할 때 모두에게서 동의를 받아야 한다. 이렇게 가족들이 매우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은 복음전도에 많은 유익이 됨과 동시에 무슬림이 복음으로 오는데 가장 커다란 걸림돌로 작용하기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앙을 공개했을 때 공동체와는 다르거나 공동체로부터 소외를 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

Mingangkabau인이 예수님을 따를 때 전형적으로 그리로 즉각적으로 가족으로부터 버림을 받는다.

만약 남편이 복음을 받아들이면, 아내는 부모로부터 유산상속을 받지 못한다.

약8백만명의 Mingangkabau인 중에 1천명보다 적은 그리스도인들이 있다. 다른 가문으로부터 Mingangkabau인 남편에게 결혼한 여인들 중에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영접했다.


[기도제목]

  1. 여자들은 Mingangkabau 공동체에서 주요한 역할을 갖는 것을 즐긴다. 영향력이 있는 여인들이 좋은 모델이 되도록 기도하자.
  2. 과거의 전통과 매우 보수적인 이슬람과 세계화 그리고 서구화 등 많은 각기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는 Mingangkabau 문화를 위해 기도하자.
  3. 고립된 한 두가정이 아닌 모든 Mingangkabau 가족들이 예수님 안에서의 새로운 삶을 경험하도록 기도하자.

(from : 30 Days of Prayer for the Muslim Worl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