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는 사우디아라비아의 Mohammed bin Salman왕자가 “온건한 이슬람”으로 돌아가는 것이 걸프만제국을 현대화하는 계획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Salman왕자는 사우디 국민의 70%가 30세 미만이며 관대한 이슬람의 삶을 살아가길 원하고 있다고 말하며, 하루 속히 이슬람 과격주의의 잔재를 뿌리채 뽑아 버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족과 이슬람 건립은 엄격한 Wahhabism으로 알려진 Sunni이슬람을 지지했고 그리고 왕은 이슬람의 성지인 Mecca 와 Medina를 보호하는 사람으로 자신을 칭했다. 이슬람의 행실과 의복은 정부에 의해 엄격하게 규제되고 있다. 작년 Mohammed왕자는 오일왕국으로 알려진 사우디아라비아를 사회적이며 경제적인 왕국으로 변화 시키려는 비전 2030을 발표했었다. 그리고 그중의 일부는 기름 생산을 부분적으로는 개인회사인 Saudi Aramco에 넘긴다는 내용과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투자금을 만든다는 내용이 있었다.

그리고 작년 9월 그의 아버지인 Salman왕은 종교 지도자들의 강력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여자의 자동차 운전금지를 2017년에 종료한다고 발표했었다. 그리고 사우디 정부 역시 엔터네인먼트 부분에 더 많은 투자를 하려고 하며, 콘서트들과 영화관이 다시 들어서길 기대하고 있다.

Muhammed왕자는 지난 화요일 Riyadh에서 열린 경제토론에서 외국의 투자들과 정부 고위 관료들을 향해 “현재의 사우디아라비아는 이란에서 이슬람 혁명이 일어 났고, 군대가 Mecca시의 Grand Mosque를 점령했고지난 1979년과 같지 않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과거로 되 돌아가고 있다. 모든 종교와 전 세계의 전통들과 민족들을 인정하고 용납하는 온건한 이슬람으로 되 돌아가고 있다. 우리는 보통의 삶을 살아가길 원하며, 이슬람이 관대하며 친절하다는 평가를 받는 모습으로 되돌아 가고 있다. 사우디 국민의 70%가 30대 이하이며, 우리는 앞으로의 30년을 파괴적인 행동과의 싸움으로 살아가길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오늘 바로 그들을 파괴시킬 것이다.”라고 했다.

(from :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