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을 비롯한 전세계의 무슬림들은 지난 주말(2020년5월23일)에 라마단을 마쳤다. Eid는 명절의 전체 이름을 줄임말로 명절을 가리키며 어린이들에게 Eid는 많은 선물을 받는 날로 기억한다. 이슬람력은 달이 모습을 드러내는 시점을 하루의 끝과 다음날의 시작으로 여긴다. 따라서 Eid 축제는 5월23일 저녁 혹은 5월24일에 시작될 수 있다.

물론 올해(2020년)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다른 모습을 자져왔다. 그러나 무슬림들은 전통적으로 모스크에서 합동기도로 시작되며, 친구와 친척들의 집을 방문한다. 라마단월의 금식의 마침을 기념하는 Eid al-Fitr는 이슬람력에서 가장 큰 명절로 각 가정에서는 맛있는 음식을 준비한 후 가족, 친척 그리고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음식을 나누며, 새로 옷을 입으로 선물들을 함께 나누며 명절을 즐긴다.

그러나 이슬람력에는 모든 무슬림들이 참여하는 다른 하나의 명절이 있다. Eid al-Adha(희생제사)로 아브라함이 이스마엘을 제단에 받쳤던 것을 기념하는 명절이다. 물론 짧은 말로 Eid(명절, 축제) 라고 부르리고 한다. 그리고 일부 무슬림들이 기념하는 무하메드의 생일 등 몇몇 다른 명절들이 이슬람력에 있다.

자세히 보기 – 이슬람의 명절과 축제

매년 무슬림은 Eid al-Fitr(금식의 종료를 축하)와 Eid al-Adha(희생제사)를 지킨다. 그러나 종종 두 명절은 Eid 라는 말로 줄여서 사용된다. Eid al-Adha는 Eid al-Fitr 약2개월 후에 있으며, 많은 무슬림들은 성지순례(Hajj)를 한다.

이러한 무슬림의 명절들은 달을 중심한 이슬람력에 따르며, 이슬람력은 전 세계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태양을 중심한 서양력보다 매년 약 11일이 짧다.

따라서 이슬람의 명절들은 매년 다른 날에 시작되지만 Eid al-Fitr는 Eid al-Adha보다 약2달 일찍 시작된다.

from bbc.co.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