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4백만명

초기 인류문명 중의 하나에서 내려 온, 그리고 그들의 선지자 무하메드의 혈통으로 올라가는 수단의 Jaaliin인들은 아랍비아가 되었으며 현재는 수단에서 가장 큰 아랍인 그룹인 Nubian이다.

그들은 약4백만명(Gaaliin인 혹은 다른 철자들)에 이르며 이들은 북부 수단의 Nile강 주변의 뜨겁고 마른 강기슭을 따라서 농사를 짖고 산다. 많은 사람들이 도시로 이주했으나 그들은 자신들의 고향과 밀접한 관계를 갖으며, 부족인으로 그리고 대부분은 같은 부족들과 결혼하며 다른 Jaaliin들과 함께 공동체 안에서 살아간다.

Jaaliin인들에게 정체성을 매우 중요하며 그들은 무하메드의 후손임을 강조하며 소수 아랍인이 것 보다 아립인이 아닌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Jaaliin인들이 아랍의 언어, 문화, 그리고 이슬람의 수니(Sunni) 를 받아들인 것등 아랍인임 역시 중요하다. 그러나 수단 이외에서 Jaaliin인들은 아프리카 대륙에 거주하는 것으로 인해 “아프리카인”으로 여겨진다. 만약 그들이 이주해왔다면 다른 가족들은 아마도 이것들과 다른 연결점 그리고 정체성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무엇으로 자신들의 정체성을 주장하든 Jaaliin이들은 수단에서 그들의 영향력과 규모로 인해 복음을 확산시키는데 전략적인 그룹이다.

Jaaliin인은 복음을 들어보지 못하고, 복음을 경험하지 못한 종족 명단 중 가장 큰 그룹들 중의 하나이다. 이들 중에는 알려진 믿는 자가 없으며, 이들을 제자훈련하려는 사역도 없다. 복음을 그들에게 전하는 일에 사용할 수 있는 그들의 언어로 된 일부 자료들이 있다. 그러나 이 지역은 어떤 종류의 사역이라도 시작하기 어려운 가난과 불안이 만연한 지역이다.

center

기도제목

  1. Jaaliin인에게 복음을 전하기 원하는 그리스도인 그룹들이 기회를 갖으며 제자훈련을 위한 필요한 자료들이 준비되길 위해서 기도하자.
    사도행전 1장8절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 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2. 영향력을 끼치는 역할을 하는 Jaaliin인들이 평화를 전하는 자들이 되길 위해서 기도하자.
    야고보서 3장17-18절 – “오직 위로부터 난 지혜는 첫째 성결하고 다음에 화평하고 관용하고 양순하며 긍휼과 선한 열매가 가득하고 편견과 거짓이 없나니, 화평하게 하는 자들은 화평으로 심어 의의 열매를 거두느니라.
  3. Jaaliin인들이 자신들의 그리스도 안에서 자신들의 정체성을 발견하도록 기도하자.
    에베소서 4장20-24절 –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를 그같이 배우지 아니하였느니라.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참으로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진대,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따르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오직 너희의 심령이 새롭게 되어,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