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2억명

처음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는 1992년 인도에서 발간되었다. 그 후 공식적으로 기독교인은 2.5%에 머물고 있으나, 비정부단체의 조사에 따르면 괄목한 만한 성장이 있었다고 보고했다. 분명하게 인도에서 진행되는 모든 기독교 사역은 인도 교회에 의해 진행되며 정부의 비호의적인 태도로 인해 외국인들의 사역의 억제는 증가되고 있다.

인도에서의 기독교인 인구는 아직 작은 소수 그룹으로 거의 4%에 달하나, 그러나 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인구의 나라로 인해 세계에서 기독교 규모가 큰 25개 나라에 포함되어 있다.

이슬람은 인도에서 두번째 규모의 종교 그룹으로 인도 전체 인구의 15%를 차지한다. 이는 약2억의 무슬림으로 세계에서 무슬림 인구로 두번째에 해당된다(첫번째 무슬림 인구 규모는 인도네시아).

인도 기독교인들은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으며 그들의 공동체에서 COVID-19로 인해 작년 많은 손실이 있었다. 북동부 인도의 한 목사님은 코로나 유행 기간 동안 그들 주변의 어려워하는 뱅갈리 무슬림 공동체를 섬기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어떻게 그들의 팀이 사역했는지를 설명해 주었다.

코로나 통제로 그들의 사역이 중단되었을 때 그들은 음식, 잠자리를 제공하면서 도왔고, 자신의 고향을 떠난 수천여명의 사람들을 도왔다. 이렇게 자신들의 공동체를 섬기는 결과로 뱅갈지역에서 접근하기 아주 힘든 무슬림 그룹들 중에 새로운 교회가 시작되는 것을 보았다. 새로운 신자들이 세례를 받았고, 이전까지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공동체들 속에 지금까지 보다 훨씬 더 많은 복음의 관심이 나타났다.

center

기도제목

  1. 인도의 평화를 위해 기도하자. 다른 과정들과 개발을 가로막고 있는 지속되는 충돌 특별히 힌두교인들과 무슬림의 충돌을 위해 기도하자.
    로마서 15장13절 – “소망의 하나님이 모든 기쁨과 평강을 믿음 안에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사 성령의 능력으로 소망이 넘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2. 인도의 무슬림을 위해 기도하자. 아직도 복음이 전해 지지 않은 많은 그룹들이 복음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이들이 그리스도의 복음에 마음을 열도록 기도하자.
    베드로후서 3장9절 -“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3. 인도의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기도하자. 복음을 잘 전하며 지혜롭게 인도를 축복하며 나라에 그리스도의 본이 되도록 기도하자.
    빌립보서 4장8-9절 – “끝으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 받을 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 받을 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