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125,000-150,000명

Abdul은 Marsh지역의 강을 따라 노를 저어가며 배를 움직이며 이전에 잡은 생선을 먹을 그의 가족이 있는 물 위에 갈대로 만든 오두막 집으로 행했다. Abdul 은 티그리스강와 유푸라테스강이 만나는 남부 이라크 사막습지에 거주하는 March 아랍인이다. 그들의 문화는 생존을 위해 물에 의존한다.

이슬람에는 대표적인 수니(Sunni)와 시아(Shia)가 있다. 전 세계의 대부분은 수니(Sunni)이나, 이라크는 시아(Shia)가 과반수를 넘는다. 이러한 분파로 인해 수년 동안 충돌의 원인이 되었다. 1980년대 그리고 1990년대 수니파 무슬리들은 시아파 무슬림인 Marsh 아랍인들의 생활환경을 파괴하기 위해 물길을 다른 곳으로 돌렸다.

최근의 노력으로 절반의 Marsh지역이 회복되었으며, 2016년에는 독특한 야생물과 함께 흔하지 않는 이 지역의 생태계가 국제헤리테지에 등록되었다.

Marah 아랍인들은 1970년대에는 약50만명이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Marsh지역에 물이 빠졌을 때 고향을 떠났다. 현재는 약 48,000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고기잡이와 물소를 기르며 갈대 오두막이라 알려진 갈대 줄기로 만든 전통적인 삶의 방식을 다시 세워가고 있다.

일부 Marsh 아랍인들은 이라크 혹으 다른 나라의 도시로 이주했고 Marsh지역에서 살아가기에 요구되는 기술들을 잃었다. 그러나 일부 Marsh 아랍인들은 다시 돌아와 전통적으로 한 때는 “에덴동산”이라고 불렸던 이 지역의 생태계를 다시 만들어 가길 소망하고 있다.

center

기도제목

  1. 알려진 그리스도인이 없다는 Marsh 아랍인에게 에덴동산에서 잃었던 것을 회복시니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해지도록 기도하자.
    로마서 5장17절 –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2. Marsh 아랍인 가족들은 전쟁으로 다른 곳으로 옮겨졌고, 자신들의 새로운 삶을 꾸려나가는데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외국에 거주하는 Marsh 아랍인들이 그리스도안에서 기쁨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시편 30편11절 – “주께서 나의 슬픔이 변하여 내게 춤이 되게 하시며 나의 베옷을 벗기고 기쁨으로 띠 띠우셨나이다
  3. Marsh 지역의 특별한 생태계를 되살리려는 노력들을 위해 기도하며, 자신의 고향으로 되돌아 오는 Marsh 아랍인들이 생명의 물을 발견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4잘14절 –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