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무슬림들에게 사랑이 많은 기독교 증인들이 동원되면서 기도동원이 확대된 지 10년이 지났다. 1990년대 선교사업에 대한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아시아, 아프리카, 라틴 아메리카에서 보내진 기독교 증인의 수가 증가하는 것을 보는 것이었다.

프랑스 영화 ‘Of Gods and Men’는 2010년에 발표되었고 1990년대 알제리의 기독교 수도사들이 폭려적인 무슬림 극단주의 그룹과 수도사들이 사랑하며 섬기도 이썼던 무슬림 마을에 대한 이야기였다.

그중 기억에 남는 한 장면은 이슬람주의(극단주의) 지도자가 수도원을 찿아와 부상당한 동료들을 위한 의약품을 요청했고, 한 수도사는 마을의 필요로 인해 의약품 제공을 거부했다. 그러나 수도사는 코란을 인용하며 그를 위해 기도해 주었다. 그 후 이 극단주의 이슬람 지도자가 살아 있는 동안 그는 수도원과 수도사들를 보호했다.

1992년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기간동안 아주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꿈과 Isa al-Masih(Jesus)를 만나거나 전 세계적으로 자신들의 기도가 응답되었다는 간증들이 있었다. International Assistance Mission (IAM)을 시작했던 J. Christy Wilson는 자신의 집이나 혹은 무슬림과 대화를 나눈 후 해어지기 전에 정기적으로 무슬림과 기도를 했다. “우리가 해어지기 나와 함께 기도하지 않겠어요?” Wilson은 무슬림 친구들과 함께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의 임재가 강하게 역사하는 방법 중의 하나이며, 믿음을 일으키는 말씀 보다더 중요하고 말했다.

center

기도제목

  1. 보다 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에 동참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그리고 주변의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과 함께 기도할 것을 격려하자.
    야고보서 5:16 –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해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
  2. 이 기도책자에 기도제목과 이야기를 보낸 기독교 사역자들이 사역의 열매들과 여러분의 기도를 볼 수 있도록 기도하자.
    에베소서 6:18 –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3. 라마단(9월) 기간동안 무슬림들이 새로운 방법으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4:13 –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