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년 동안의 매년 이슬람의 라마단 기단동안의 기도책자를 통해 수백여 무슬림 그룹을 위한 중보기도자들을 발굴했다.

지금까지 크고 작은 무슬림 그룹, 민족단위의 무슬림들, 이주민 무슬림들, 하위문화(Sub-Culture)와 소수의 이슬람 종파 등 모든 종류의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했다. 이러한 지금까지의 30년 동안의 기도운동으로 인해 올해는 우리가 그동안 충분하게 기도하지 못했던 무슬림들과 그룹들을 위해 기도할 예정이다.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복음으로 훈련되지 못한…

전 세계에는 약18억명의 무슬림이 있으며, 이들 중 대부분은 아직도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들이다. 이번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에는 무슬림 속에 그리스도인을 알지 못하며(미전도종족), 그들 속에서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우려는 노력이 없었던(복음에 훈련되지 못한) 무슬림 인구가 많은 그룹들 을 중점으로 기도할 예정이다.

알려지지 않은…

우리는 현장에서 수고하는 사역자들에게 너무나 자주 옮겨 다니거나 혹은 접촉하기 너무나 어려워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던 무슬림 그룹들의 기도제목을 보내 달라고 부탁했었다. 이들 무슬림들 중 일부는 아주 작은 인구이며 일부는 큰 인구를 지니고 있으나 그들의 필요는 압도적이다. 이렇게 잃어버려진 무슬림 그룹들 중 일부는 아주 독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로 인해 그들에게 접근하기가 아주 어려운 경우도 있다. 또한 일부 무슬림 그룹들은 아예 그리스도인을 알지 못하는 그룹도 있다. 이들 모두 당신의 기도가 필요하다.

더 이상은…

우리는 또한 이번 기도운동을 통해 작은 축하를 갖기를 원하며 이를 위해 우리가 과거에 기도했던 무슬림들 속에 나타난 기도의 응답과 성령의 역사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를 통해 우리의 기도가 어떻게 영향을 끼치며 과거에 우리가 기도했던 무슬림 공동체 속에서 하나님께서 어떻게 일하고 계신지를 나루려 한다. 우리는 예수님의 복음을 접하지 못한 무슬림들 위해 기도했던 이야기를 통해 여러분들이 도전을 받게 되길 바란다.

뒤돌아 보는 지난 3세기

마지막으로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운동”을 이끌었으며 아직도 이 운동에 참여하고 있는 Steve Cochrane박사의 몇몇 글을 포함시켰다. 그는 각 세기마다 어떻게 무슬림 사역이 전개 되었는지를 설명하며 어떤 중요한 변과가 발생했고, 지속적인 우리의 중보기도를 통해 미래에 어떤 일들이 발생하게 되는지 언급했다.

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