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65만명

가나에서 이슬람은 소수종교이며, 기독교는 전체 인구의 70%가 넘는다. 그러나 서로 다른 종교 그룹들은 사회 안에서 평와롭게 살아가고 있다. 가나에서 북부 시골 출신의 수천명의 무슬림들은 남부 도시 지역의 부유로움을 발견하고 이주해 왔다. 이들 중에는 14-16세의 어린 소녀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아크라(Accra)와 같은 큰 도시에서 시장이나 길가에서 ‘Kayaye’로 알려진 머리에 물건을 올려 놓고 장사하는 일을 한다. 아크라시에도 Kayaye로 장사하는 사람들이 약 18만명에 달한다.이들 여인들은 사기, 성폭행, 도둑질에 쉽게 노출된 길가와 트럭 터미널 그리고 시장 등에서 최소의 끼니를 해결하며 잠을 잔다.

예를 들어, 하비바(Habiba)는 그녀의 부모가 자신의 교육비를 감당하지 못하자 집을 떠났다. 그녀는 낮에는 머리에 물건을 나르고, 약간의 음식으로 허기를 채우며 가능한 한 저축을 한다. Kayaye는 도시에는 많은 사람들에게 무시를 당한다. 교육을 받지 못하고, 허름한 옷을 입고, 잠잘 곳도 없는 Kayaye를 향한 사람들의 태도에는 이들을 향한 존중은 하나도 없다.

일부 그리스도인 그룹들은 이들에게 아크라시에서 Kayaye로서 보다 더 나은 생활을 위한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짐꾼을 위한 교육, 아프고 상처가 난 사람들을 위한 진료, 기본적인 건강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경제적인 위기는 그리스도인들이 동정심과 관용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한 그리스도인 그룹은 2,300개의 음식 꾸러미를 길가에서 잠을 자는 여인들과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기도제목

  1. 아크라시의 18만 Kayaye 여인들에게 그들의 삶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도록 기도하자.
    시편 31편19절

    주를 두려워하는 자를 위하여 쌓아 두신 은혜 곧 주께 피하는 자를 위하여 인생 앞에 베푸신 은혜가 어찌 그리 큰지요
  2. 아크라시의 그리스도인들이 도시 안의 무슬림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그들의 선한 일들이 하나님께 영광이 되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5장16절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3. 전염병 사태로 인한 손실이 채워지며 교회들이 성장하며 무슬림에게 복음을 전하게 되도록 기도하자.
    사도행전 2장42-47절

    그들이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서로 교제하고 떡을 떼며 오로지 기도하기를 힘쓰니라. 사람마다 두려워하는데 사도들로 말미암아 기사와 표적이 많이 나타나니,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며, 날마다 마음을 같이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