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25만5천명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무슬림 인구는 약2%이나 전국의 무슬림 인구의 약40%가 시드니(Sydney)시에 거주한다. 시드니시의 무슬림은 인종적, 언어적 그리고 문화적으로 아주 다양하며 120여개국 출신들이다.

알리(Ali)는 엄격한 무슬림 국가 출신이지만 난민으로 시드니에서 일하고 있다. 그의 한 친구는 알리를 예수님을 따르는 그리스도인들의 가정교회의 성경공부와 기도모임에 초대했다. 알리는 지금까지 ‘교회’를 위협해 왔기 때문에 자신이 교회의 건물에 들어가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길 원치 않았다. 시드니시는 끝이 없는 문화의 중심지, 예배의 장소, 방탕과 퇴패 등으로 가득한 곳이다 . 따라서 알리는 즉각적으로 이러한 모든 것을 거부했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약간 다른 느낌을 받았다. 왜냐하면 그곳에는 대부분 그와 같은 나라 혹은 주변 나라들 출신들의 사람들이 있었다. 알리는 관심이 있으면서도 의심을 갖고 친구를 따라 그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기 위해 교회에 갔다.

알리는 음식을 맛있게 먹었고, 그 모임의 사람들이 성경의 가르침을 신실하게 실천하는 모습에 흥미를 느꼈다. 모든 사람들이 각기 다른 나이, 성별, 직업 그리고 국적이 다름에도 다른 사람을 사랑하며 존중하는 것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알리는 계속해서 성경공부 및 기도모임에 참석했고, 서서히 예수님과 그분의 사랑을 알아갔다.

이러한 가정 모임들은 고국의 손님접대 문화와 언어 등 그에게 아주 친근한 요소를 지니고 있었지만, 그 공동체의 사랑은 가장 달랐다. 이렇게 알리는 공동체 사랑의 환경 속에서 복음을 듣고 믿게 되었다.

기도제목

  1. 시드니시의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 국가 출신의 외국인 이민자, 학생, 방문자들에게 사랑을 전하려는 자원하는 마음을 갖도록 기도하자.
    에배소서 2장19절

    그러므로 이제부터 너희는 외인도 아니요 나그네도 아니요 오직 성도들과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라
  2. 시드니시의 무슬림들이 그리스도의 사랑과 그리스도의 사람들을 만나게 되길 기도하자.
    로마서 12장9절

    사랑에는 거짓이 없나니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
  3. 하나님께서 전 세계 사람들의 이동을 통해 갇힌 나라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복음을 접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이용하시도록 기도하자.
    고린도전서 9장19-23절

    내가 모든 사람에게서 자유로우나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더 많은 사람을 얻고자 함이라. 유대인들에게 내가 유대인과 같이 된 것은 유대인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에게는 내가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나 율법 아래에 있는 자 같이 된 것은 율법 아래에 있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율법 없는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께는 율법 없는 자가 아니요 도리어 그리스도의 율법 아래에 있는 자이나 율법 없는 자와 같이 된 것은 율법 없는 자들을 얻고자 함이라. 약한 자들에게 내가 약한 자와 같이 된 것은 약한 자들을 얻고자 함이요 내가 여러 사람에게 여러 모습이 된 것은 아무쪼록 몇 사람이라도 구원하고자 함이니, 내가 복음을 위하여 모든 것을 행함은 복음에 참여하고자 함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