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인구 – 50만명

토론토광역시는 북아메리카 혹은 세계에서 언어학적으로 가장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도시이다. 오늘날 바울이 사도행전 17장26-27절에서 언급했던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이는 사람으로 혹 하나님을 더듬어 찾아 발견하게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계시지 아니하도다.”의 예이다.

최소한 50만명의 무슬림들은 토론토광역시에 살고 있으며, 세계의 중심도시 중의 하나인 도시에서 중요한 소수그룹으로 살아간다. 이 도시에는 약 220여개의 모스크가 있으며, 많은 무슬림들은 내전 등 각종 전쟁, 궁핍한 생활, 가난, 이슬람에 대한 실망, 보다 나은 자녀교육의 기회 그리고 박해 등으로 인해 이곳으로 이주해 왔다. 대부분의 케나다 무슬림은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할 수있는 기회가 전혀 없는 지역에서 이주해 온 사람들이다.

시리아 출신의 무하메드(Muahammad) 는 케나다에서 대학의 학위과정을 공부하고 있다. 그는 “일반적으로 무슬림들은 당신의 기도에서 자신을 언급하는 것을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무슬림은 하나님과 함께 파라디이스에 가는 것을 갈망한다. 그러나 하나님과 함께하는 영생은 오로지 예수님을 자신의 주님과 구원주로 받이들이는 것을 통해 가능하다. 무하메드는 자신에게 무슬림 친구들을 위해 어떻게 기도해야하는지를 물어본 그리스도인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러한 단순한 행동이 그리스도의 사랑을 깊게 나타낼 수 있다.

기도제목

  1. 토론토시의 이민자, 기후변화의 적응, 문화 그리고 삶의 변화들을 위해서 기도하자.
    신명기 10장18-19절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정의를 행하시며 나그네를 사랑하여 그에게 떡과 옷을 주시나니, 너희는 나그네를 사랑하라 전에 너희도 애굽 땅에서 나그네 되었음이니라.
  2. 성령께서 무하메드와 그와 비슷한 무슬림들을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인도하시도록 기도하자. 그래서 다른 무슬림들에게 복음의 아름다움을 보여 줄 수 있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25장35-40절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이에 의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 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어느 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하리니,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3. 토론토의 무슬림들이 그리스도인과 친구가 되며 카나다의 교회들과 긍정적인 경험을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사도행전 17장26-28절

    인류의 모든 족속을 한 혈통으로 만드사 온 땅에 살게 하시고 그들의 연대를 정하시며 거주의 경계를 한정하셨으니, 이는 사람으로 혹 하나님을 더듬어 찾아 발견하게 하려 하심이로되 그는 우리 각 사람에게서 멀리 계시지 아니하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