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수도인 런던에는 약150만명의 무슬림이 살고 있다. 이것은 런던인구의 6명 중 1명은 무슬림이라는 의미이다. 이곳에 어떤 운동들이 무슬림의 공동체에 영향을 끼치고 있을까?

여기 몇가지 예가 있다.

무슬림이 더 종교적이 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부모님의 고국이 외국이거나 혹은 뒤로 되돌아 가는 것이기 때문에 부모님들의 고국과 연결되지 않는 일반적으로 이민 2세대 무슬림에게서 종종 볼 수 있다. 아니면 영국 사회가 그들에게 너무나 관대하다고 느끼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들은 자신들의 주요한 정체성을 이슬람에서 찿는다. 그들은 부모들보다 더 종교적이 되며, 소수의 2세대 무슬림들은 과격화에 취약하게 노출된다.

지금은 아랍인들과 소말리아인들을 포함한 많은 소수민족 배경의 무슬림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이슬람을 포기한 무슬림들
이 운동은 이란인과 쿠르드인들 사이에서 한동안 일어났고, 그러나 지금은 아랍인들과 소말리아인들을 포함한 많은 소수민족 배경의 무슬림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다. 이 운동의 촉매역할은 이슬람을 올바르게 실천한다고 주장하며 그들이 선지자 무하메드의 삶의 이야기와 쿠란의 일부 가르침의 다름을 조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는 정치와 극단주의 그룹의 환멸이 포함되어 있다. 많은 무슬림들은 자신을 “무신론자”로 말한다.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신을 믿지만 그러나 어떤 종교도 믿지는 않는다. 아주 일부 만이 복음을 들었다.

종교에서의 “인류애”를 강조하는 무슬림
거리에서 자신을 무슬림이라고 말하는 많은 무슬림들은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친절하다면 당신이 따르는 종교는 중요하지 않다고 말한다. 물론 이러한 주장을 이끌어 내는 것이 무엇인지 혹은 얼마나 진실한지를 알기는 어렵다.

기도제목

  1. 무슬림들은 소속감과 정체성을 찾고 있다. 이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이것들을 찿도록 기도하자. (요한1서 3장1-3절)
    요한1서3장 1절 – 보라 아버지께서 어떠한 사랑을 우리에게 베푸사 하나님의 자녀라 일컬음을 받게 하셨는가, 우리가 그러하도다 그러므로 세상이 우리를 알지 못함은 그를 알지 못함이라
    2절 –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지금은 하나님의 자녀라 장래에 어떻게 될지는 아직 나타나지 아니하였으나 그가 나타나시면 우리가 그와 같을 줄을 아는 것은 그의 참모습 그대로 볼 것이기 때문이니
    3절 –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2. 런던에 있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이 효과적인 증인이 되고 자신들의 믿음을 무슬림과 이슬람을 떠난 사람들에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도록 기도하자.
  3. 런던은 영향력과 기회가 튼 도시이다. 전 세계에 연결되어 있는 무슬림들 사이에서 그리스도를 향한 운동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