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나는 어머니에게 침례를 배풀었습니다!” 전통적인 머리 스카프 혹은 질밥(jilbab)을 착용한 젊은 여자, 샤래드(Shared)가 말했다. 인도네시아의 동부 숨바와의 한 작은 마을에서 예수님 안에서 믿을을 향한 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일하셨습니다.”라는 보고가 있었다. “과거에는 도시에 가까운 일부 마을에 단지 약 200-300명의 그리스도인들이 있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과 잘 연락하지 못했었다. 그러나 지난 5년동안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은 선지자 이상이라는 것을 보여 주셨다. 일부 그리스도인들은 우리에게 와서 복음서(Injil 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 요한복음) 이야기를 통해 예수님이 누구인지를 발견하는 것을 도와 주었다. 우리는 우리의 문화를 바꿀 필요가 없으며, 우리 공동체를 떠날 필요도 없다. 우리 모두는 다른 가족들에게 그분(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말하고 있다.”

우리 모두는 다른 가족들에게 그분(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말하고 있다.”

성령께서는 음보조(Mbojo) 또는 비마(Bima)인으로 알려진 80만명의 속에서 일하고 계신다. 거의 이슬람 섬인 이 곳에서의 박해에도 불구하고 믿는 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신약성경과 “예수” 영화가 번역되었고, 기독교 라디오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대부분의 음보조(Mbojo)인들은 교육이 자신들의 문화와 종교를 위협할 것이라고 두려워하면서 충분한 교육을 받지 못했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직도 가난하고 농부로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모습이 최근 몇년 사이에 바뀌었다. 그러나 그들은 예수님을 따르면서 자신들의 문화를 온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우고 있다.

예수님은 모든 민족, 부족 그리고 그룹의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서 오셨다.

기도제목

  1. 예수님을 향한 이 운동이 게속해서 정장하며 성숙되도록 기도하자. (예배소서 3장16-19절
    예배소서 3장 16절 –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17절 –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18절 –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19절 –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2. 음보조(Mbojo)인들이 자신들의 문화가 미래에 생존 하는 것을 돕는 교육과 취업의 기회를 개발하도록 기도하자.
  3. 요한계시록 5장9절의 예언과 같이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적절한 방법으로 예수님에 대하여 가르칠 수 있는 사역자들이 인도네시아에 더 많아 지도록 기도하자.
    요한계시록 5장9절 –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