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동안 많은 무슬림 학생들이 대학교의 학위를 받기 위해 해외여행을 했다. 많은 남자, 여자 그리고 그 가족들이 그리스도인을 만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국가들에서 최대 5년간 살기 위해 이사했다.

예를 들어 매년 약1만5천명이 무슬림들이 유학생으로 영국으로 입국한다. 중동, 북아프리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및 중앙 아시아에서 온 성숙되고 영리한 무슬림 남자와 여자들을 향한 이 운동은 대학교와 정부와의 협약에 의해 가능해졌다. 이러한 기회가 스트레스와 외로움이 될 수 있지만 그러나 교회에게 외국 학생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아주 다른 사회에 적응하는 그들을 도울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한다.

교회에게 외국 학생들을 사랑으로 환영하고 아주 다른 사회에 적응하는 그들을 도울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한다”

우정과 환대를 통해 그리스도인들은 외국 학생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보여주며, 기독교에 대한 많은 오해를 해결해 준다. 그리고 이들 학생들이 자신들의 나라들로 되 돌아 갔을 때 기독교에 대한 이해는 그들의 경험과 관계를 통해 더욱 깊어질 것이다.

중동에서 온 모하메드와 같이 기독교인들에 대해 적대적인 생각으로 영국에 왔지만 이제는 가장 가까운 친구들 중 많은 그리스도인 친구들이 있다. 혹은 사라와 같이 예수님이 누구신지를 이해할 수 있는 모습으로 변화되었고, 이전과는 전혀 다르게 그분을 사랑하고 있다.

기도제목

  1. 집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무슬림 학생들이 자신들을 돕는 친구들과 자신들의 학업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하자.
  2. 국제학생 사역에 중점을 두고 무슬림권 학생들에게 기독교의 사랑을 전하는 Friends International과 같은 기관들을 위해 기도하자. 의미있는 대화를 가능하게 하는 지혜, 예민함 및 깊은 우정을 위해 기도하자.
  3. 교회와 개인 그리스도인들이 무슬림원 외국 학생들과 친구가 될 기회를 보고 기꺼이 자원함으로 그들을 알아가고 이해하고 축복 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마태복음 25장34-36절)
    34절 –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35절 –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36절 – 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