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슈미르(Kashmiri) 사람들은 지리적으로 흥미로운 장소에 살고 있다. 무슬림 파키스탄은 서쪽에, 힌두 인도는 남쪽에 불교 티벳은 동쪽에 살고 있다. 이들 세 종교는 모두 카슈미르에 영향을 끼쳤으며, 오늘날에도 힌두교에서 가장 성스러운 순례지 중 하나로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카슈미르인들은 대부분 무슬림이다. 이들은 8백만에 가까운 인구로 인도와 파키스탄 국경에 거주하고 있으며, 대다수는 인도의 잠무( Jammu)와 카슈미르(Kashmir)에 살고 있다. 1947년 인도가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이래 인도와 파키스탄이 각각 이 지역을 자신들의 주장해오고 있고, 또한 카슈미르인들은 자신들은 이들 어느 나라에도 속한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이 지역에서 분쟁은 아직까지 지속되고 있다.

카슈미르인들이 독립된 국가를 소망하는 것이 이슬람의 극단주의는 아니지만, 많은 이슬람 운동들이 자신들의 영향력을 통해 이슬람 극단주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카슈미르인들은 일반적으로 자신의 믿음에 대하여 확신하지만 극단주의자들은 아니다.”

오히려 그것은 카슈미르인들의 정체성이다. 사실, 이슬람의 신비주의인 수피주의의 중대한 영향으로 인해 카슈미르인들은 일반적으로 자신들의 믿음에 대하여 확신하지만, 그러나 신앙에 대하여 극단주의자들은 아니다.

아직도 지난 15년 동안 카슈미르인들은 그리스도인들이 그들을 기독교로 개종시키려 한다는 유명한 무슬림 TV 설교자의 경고로 인해 좀더 보수적이 되고 있다는 것이 관찰되어 왔다. 수백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이 지역에서의 선교사역의 흔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 가운데 예수님을 따르느 사람들은 거의 없다.

기도제목

  1. 인도인 선교사들이 열심히 사역하고 있음에도 현재 카슈미르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려는 노력들은 많지 않다. 이들의 사역들을 위해 기도하자.
  2. 많은 영향들이 캬슈미르인들의 관심과 헌신을 위해 경쟁하고 있다. 캬슈미르인들이 이 지역에서의 평화와 안정을 이루기 위한 분명한 방향을 갖도록 기도하자.
  3. 카슈미르인들의 연합을 추구하기 위해 분쟁에 관여하는 정치 및 분리주의 지자들을 위해 기도하자.

(from : 30dayspray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