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슬림 형제단은 가장 오래되고 가장 영향력있는 현대 이슬람운동 중 하나로 여겨진다. 1928년 이집트의 한 교사가 이슬람을 개인 및 사회개선의 의미로 바라보았으며, 이 운동은 자선사업에 널리 참여했다.

무슬림 형제단은 아랍권으로 빠르게 확산되었고, 이슬람 법에 근거한 이슬람 국가의 설립과 기존 정체체계의 개혁을 요구하면서 초기에 그 지역에서 정치적이 되었다. 그후 무슬림 형제단은 아랍권으로 빠르게 확산되었고, 이슬람 법에 근거한 이슬람 국가의 설립과 기존 정체체계의 개혁을 요구하면서 초기에 그 지역에서 정치적이 되었다.

1950년대에는 이 그룹은 일부 아랍지역에서 위협적인 존재로 인식되었고, 많은 회원들이 유럽으로 도피했다. 유럽에서 무슬림 형제단은 다른 그룹들이 지역 무슬림 공동체를 대표하고 자신들에게 관심있는 원인을 홍보하는 다른 조직의 형성에 영향을 끼쳤다.

이 그룹은 이슬람을 개인적이며 사회적인 개선의 의미로 바라 보았다.”

일부 분석가들은 이 운동이 아랍국가들, 특별히 이집트에서 현재의 목표와 활동에 대한 더 큰 불확실성을 야기시키면서 이데올로기 및 전략적 우선순위에 대한 노년층과 청년층 간의 갈등으로 인한 위기에 놓여 있다고 믿는다.

무슬림 형제단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운동이다. 이 운동은 스스로를 폭력을 비난하고 평화롭고 민주적인 조직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일부 아랍국가와 러시아에서는 테러조직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이러한 주장에 여러 인권단체들은 반대하고 있다.

그들은 어떤 사람들에게는 너무 급진적이나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렇게까지 급진적이지 않다. 이 운동이 거대해 지고 느슨하게 구성되면서 많은 협력단체들이 생겼기 때문에 위의 모든 것들을 그 속에서 찿을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기도제목

  1. 아랍권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무슬림 형제단 회원들을 위해 기도하자. 그들이 자신들의 영향력을 다른 공동체의 평화와 자유 그리고 웰빙를 추구하는데 사용하도록 기도하자.
  2. 이슬람의 사상에 동기가 되어 좋은 일을 하는 무슬림들을 위해 기도하자. 그들이 자신들의 공동체에 긍정적으로 다른 것을 만들 수 있도록 기도하자.
  3. 무슬림 형제단의 공통적인 표어는 “이슬람 만이 해결책이다”이다. 이 형제단의 회원들이 다른 방법, 즉 예수님을 만나게 되도록 기도하자. (요한복음 14장6절 –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from : 30daysprayer.com)